Defraggler는 CCleaner로 유명한 Pirifom사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조각모음 프로그램입니다.
 
Defraggler 특징
드라이브 분석 및 조각모음 기능
3 가지 조각모음 기능 제공
드라이브 조각모음
폴더 조각모음
파일 조각모음 - 기본 조각모음 모드
고급 기능 제공
드라이브 에러 검사
빈 공간 조각모음
조작법 난이도 : 쉬움
한글 메뉴 : 지원 안함

Defraggler Portable V1.12.152

Defraggler Portable V1.12.152

Defraggler Portable V1.12.152

Defraggler Portable V1.12.152


 
일반적으로 조각이 난 경우란, 하나의 파일 블록이 디스크의 여러 곳에 산재함으로서 생기는 문제입니다. 따라서 파일이 조각난 경우 하나의 파일을 읽기 위해 디스크의 이곳 저곳을 탐색하여 읽기 때문에 읽는 속도가 느려지고 시스템의 전반적인 성능도 저하됩니다.
조각모음은 디스크의 여러 곳에 산재해 있는 파일 블록을 가능한 가까이 위치시켜 디스크에 접근하는 빈도수와 접근 반경을 줄여주어, 디스크 접근 속도 개선으로 시스템 성능 향상을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Defraggler는 기본 조각모음 모드로 파일 조각모음이 사용됩니다. 디스크 분석 후 조각난 파일 목록을 제공하고, 조각난 파일을 선택하여 조각모음을 해줌으로 빠른 조각모음이 가능합니다.
 
[Analyze] 버튼을 누르면 드라이브 분석 후 조각난 파일 목록을 제공해 줍니다. 이 파일들을 선택하여 조각모음을 수행하면 조각난 파일만 대상으로하는 파일 조각모음 모드가 실행됩니다.
 
Defraggler는 파일 조각모음 모드를 포함하여 폴더 조각모음, 드라이브 조각모음 등의 3 가지의 조각모음 모드를 제공합니다.
 
폴더 조각모음이나 드라이브 조각모음 모드를 사용하려면 Defraggler의 메뉴바에서 Action 하위 메뉴 중 Defrag Drive(드라이브 조각모음), Defrag Folder(폴더 조각모음) 메뉴를 이용하면 됩니다.
 
사용자의 편의와 필요에 따라 파일만 조각모음 하거나 폴더 단위 또는 드라이브 전체를 조각모음할 수 있습니다.

 
 
개선/수정사항
빠른 조각모음 기능추가
exFAT 호환
조각모음 성능 향상을 위해 아키텍쳐 변경
대부분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파일의 배치 개선
기타 버그수정 및 기능개선
프로그램 리뷰 : 마이폴더넷 http://bin.myfolder.net/story/101540

Defraggler Portable V1.12.152 디스크 조각모음 무설치버젼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