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rd Drive Inspector는 시스템에 설치된 각 하드디스크의 일반적인 정보 뷰어및 상태를 제어할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한글적용되고 소리도 나오고 좋네요. 다국어를 지원하고 한국어를 지원하니 더 좋네요.



General Info, Advanced Info, S.M.A.R.T details, Prognosis의 4개의 탭 메뉴로 구성된 심플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General Info 메뉴에서는 HDD의 이름(하드디스크의 고유 이름), 인터페이스 종류, Primary/Second Mstar/Slave 확인, 전체 디스크 공간, 여유 공간, 워크 모드등의 일반적인 정보를 보여줍니다.

Advanced Info 메뉴에서는 일반 정보 메뉴에서는 제공하지 않는 상세 정보를 제공하는 메뉴로 하드 제조사, 모델명, 시리얼넘버, 펌웨어, Logical geometry info, Physical geometry info, 버퍼 크키, 토탈 여유 공간, 로지컬 드라이브, 디바이스 기능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특히, 시리얼 넘버와 모델명등은 PC를 열어보지 않고도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무척이나 유용합니다.

S.M.A.R.T details 메뉴에서는 각 하드드라이브의 S.M.A.R.T 기술을 사용하는 여러가지 기능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S.M.A.R.T 기술이 적용된 하드디스크의 경우에는 시스템 트래이에 하드디스크의 온도를 직접 보여주기 때문에 하드디스크의 상태를 손쉽게 파악하실수 있습니다.

옵 션 메뉴를 이용해서 체크된 S.M.A.R.T 기술을 몇분 간격으로 체크할지와 위험 메시지를 보는 방법을 메시지 보기와 이메일 리포트 보내기, 어플리케이션 실행하기등의 방식으로 설정해서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물론, 각 디스크별로 사용하고자 하는 S.M.A.R.T 내용을 체크해서 사용하실수 있고 하드디스크 온도 기능을 이용해서 하드디스크의 온도가 지정된 온도를 초과할 경우에는 자동으로 PC 끄기, 대기하기등의 작업을 수행할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리뷰 심파일


Hard Drive Inspector 3.28.241 Professional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