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eZilla는 탐색기 스타일의 쉬운 인터페이스와 빠른 동작 등 사용자가 편하게 사용하도록 제작된 무료 FTP Client 프로그램입니다.

업데이트되서 다시 만듭니다.
이전 게시글
FileZilla v3.2.5 Portable
FileZilla v3.2.4.1 Portable
FileZilla v3.2.4 Portable

 


FileZilla 특징

    * 업로드/다운로드에서 이어받기 기능 (서버에서 지원하는 경우)
    * FTP 명령어 직접 입력 기능
    * 사이트 매니저 기능
    * keep alive 시스템
    * timeout 인식 기능
    * 방화벽(Firewall) 지원
    * SOCKS4/5와 HTTP1.1 프록시 지원
    * SSL 보안 연결 지원
    * SFTP 지원
    * 업로드/다운로드 큐 기능
    * 드래그앤드롭으로 업로드/다운로드 및 큐 추가 가능
    * 다국어 지원(한국어 지원)
    * GSS 인증 및 Kerboros 사용 암호화 지원
    * 조작법 난이도 : 쉬움
    * 한글 메뉴 : 지원

 
FTP Client 프로그램이란 FTP Server에 접속하여 파일을 업로드하거나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FiileZilla FTP Client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다중 파일 송수신 기능, 큐(Que)에 의한 다운로드/업로드 파일 대기 기능을 이용하여 편리한 접속 후 파일 송수신이 가능합니다.
 
큐(Que)의 이점은 여러 폴더에서 파일들을 다운 받고자 할 때 더욱 편리합니다. 가령 A,B,C라는 폴더에서 각각 다른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려면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A 폴더에서 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이 작업이 끝나면 순차적으로 폴더를 바꿔가며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업로드 시에도 동일한 방법으로 해야 합니다.
 
그러나 큐(Que) 기능을 이용하면 서로 다른 폴더에 있는 파일을 큐에 등록하고 파일 전송을 시키면 FileZilla가 서로 다른 폴더에 있는 파일을 인식하여 순차적으로 전송을 해주므로 편리합니다.
 
FileZilla는 무료로 사용 가능한 FTP 프로그램 중 SmartFTP와 더불어 가장 사용하기 편한 인터페이스와 환경을 제공합니다. 두 프로그램 공히 한글 환경을 지원하기 때문에 별 어려움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FileZilla를 이용한 FTP 접속 방법은 빠른 접속 주소창에 직접 FTP 주소를 입력하고 접속을 하는 방법과 사이트 매니저에 FTP를 등록해두고 접속하는 두 가지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사이트 매니저를 이용한 접속 방법은 사이트 매니저 아이콘 옆의 ▼ 버튼을 눌러 등록한 FTP 서버 리스트 중 선택을 하여 편리하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FileZilla는 양쪽으로 분할된 창을 이용하여 FTP 서버와의 파일 송수신 작업을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하단의 큐 창에서는 현재 송수신 되는 파일의 리스트와 전송 속도 등의 정보를 보여줍니다. 옵션에서는 파일 전송 설정(동시 파일 전송 갯수 지정) 및 화면구성 메뉴를 통하여 인터페이스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단 화면구성 메뉴 변경은 FileZilla를 재시작해야 설정이 적용됩니다.
 
비록 외국 FTP Client 프로그램이지만 모든 메뉴가 한글로 구성이 되어 초보자도 쉽게 사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게다가 완전 무료이기 때문에 개인은 물론 기업체에서도 마음놓고 사용이 가능합니다.
 
자유롭고 사용하기 쉬운 화면 구성, 보안 접속 지원, 완벽한 한글 메뉴, 누구나 사용이 가능한 라이센스 등 초보자에서부터 고급 사용자에 이르기까지 FileZilla는 모든 사용자들이 사용하기 쉬운 FTP Client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리뷰 : 마이폴더넷


FILEFACTORY :

FileZilla_Client_3.2.7_Portable.exe

MEGAUPLOAD :

FileZilla_Client_3.2.7_Portable.exe

RAPIDSHARE :

FileZilla_Client_3.2.7_Portable.ex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