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eZilla Server는 무료로 제공되는 FTP Server 프로그램입니다.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은 많이 만들었지만 서버는 없어서 이렇게 제작해봤습니다. 사용해보지는 않아서 어떨지는 잘 모르겠군요.
 
FileZilla Server 특징
무료로 내 컴퓨터를 FTP Server로 만들어 줌
작은 크기로 빠르게 작동
사용자별 , 그룹별 사용 권한 제어 가능
몇 번의 마우스 클릭으로 간편하게 제어 가능
여러 개의 공유 폴더를 지정한 경우 알리아스를 입력해야하는 불편이 있음
조작법 난이도 : 중간
한글 메뉴 : 지원 안함

FileZilla Server V0.9.33 Portable

 
FTP Server란 파일을 송수신 할 수 있는 프로토콜 기능을 부여하여 다른 컴퓨터에서 FTP Server가 구동되는 컴퓨터로 접속하여 파일을 송수신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Windows NT/2000 Server/Server 2003 등의 서버군 운영체제에는 FTP Server 기능을 내장하고 있습니다.
 
FTP Server는 다운로드 사이트나 블로그의 파일 송수신(업로드/다운로드)과 같은 기능을 사용하는데 주로 사용이 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굳이 팝폴더와 같은 상용 저장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도 자신의 컴퓨터를 FTP Server로 만들어 친구나 회사 업무용 파일 공유 시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자나 그룹별 접근 폴더 지정 및 권한 설정이 가능하며, 홈 디렉토리와 알리아스 기능을 이용하여 여러 드라이브 및 폴더를 묶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드라이브나 폴더에 대해 개별적인 권한 설정이 가능하여 업로드 전용 드라이브나 폴더에는 그에 상응하는 권한을 부여하고 다른 드라이브나 폴더에는 다운로드만 가능하도록 권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무료 프로그램이지만 상용 FTP Server 못지 않는 기능을 제공하며 개인이나 회사에서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자신의 컴퓨터를 FTP Server로 만들어 외부에서 편리하게 파일을 송수신하려는 사용자라면 본 FileZilla Server를 이용하여 자신의 컴퓨터를 FTP Server로 꾸밀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FTP Server 구축 및 사용에는 지장이 없으므로 소규모 FTP Server를 운영하는 경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FTP Server 프로그램입니다.
 
개선/수정사항
서버 서비스의 디스플레이 이름 변경을 위한 옵션 추가
: /servicename, /servicedisplayname 옵션 추가
자동 차단 전에 로그인 시도를 10회 까지 증가 시킴
기타 버그수정 및 기능개선
프로그램 리뷰 ; 마이폴더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