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O Defrag는 하드디스크의 조각난 부분을 STELATH 기술을 이용하여 빠르고 효율적으로 조각모음을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처음 실행하면 등록하던지 트리얼 버젼으로 사용하던지 선택하면 됩니다.
전 등록을 해보겠습니다.

O&O Defrag 11 Professional Edition Portable
O&O Defrag 11 Professional Edition Portable

등록된 모습입니다.

O&O Defrag 11 Professional Edition Portable

 
O&O Defrag Professional 특징
5 가지 조각모음 방법 제공
STEALTH - STEALTH 기술에 기반한 조각모음 방법으로서 빠른 조각 모음 속도와 적은 리소스를 차지합니다. 주로 대용량의 파일서버 시스템을 위한 기술이나 저장된 파일이 많은 경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용량의 하드디스크 및 파일의 갯수가 많거나, 리소스가 부족한 컴퓨터에서 조각모음 작업시 유리하며 조각모음 속도가 빠릅니다.
SPACE - 단편화의 정도(조각난 파일의 숫자)가 큰 경우 적합하며 조각난 파일을 재구성하여 연속된 공간에 재배치 해줍니다. 대용량의 하드디스크 및 파일의 갯수가 많거나, 리소스가 부족한 컴퓨터에서 조각모음 작업시 유리하며 조각모음 속도가 빠릅니다.
COMPLETE/Name - 모든 파일을 분석하여 파일이름 순으로하여 순차적으로 파일을 재배치하여 조각모음을 해줍니다. STEALTH나 SPACE와 같은 조각모음 방법보다 느리지만, 웹서버나 파일 서버와 같은 읽기 접근이 빈번한 시스템에 유리합니다.
COMPLETE/Modified - 모든 파일을 분석하여 파일 쓰기 빈도가 많은 순으로하여 순차적으로 파일을 재배치하여 조각모음을 해줍니다. STEALTH나 SPACE와 같은 조각모음 방법보다 느리지만, 쓰기 접근이 빈번한 시스템에 유리합니다.
COMPLETE/Access - 모든 파일을 분석하여 파일 읽기 빈도가 많은 순으로하여 순차적으로 파일을 재배치하여 조각모음을 해줍니다. STEALTH나 SPACE와 같은 조각모음 방법보다 느리지만, 웹서버나 파일 서버와 같은 읽기 접근이 빈번한 시스템에 유리합니다.
여러 개의 하드디스크 동시 조각모음 가능
O&O OneButtonDefrag - 자동 조각모음 기능
: 하드디스크 상태 모니터링 및 백그라운드로 자동 조각모음 수행
화면보호기 조각모음 기능
조각모음 스케쥴 기능
오프라인 조각모음 기능 - 시스템 부팅 중 조각모음 수행
조각모음 가능한 저장장치
: 하드디스크, RAID, USB Drive, Memory Stick 등
윈도우 기본 조각모음 프로그램으로 등록 가능
노트북 사용자를 위한 전원절약 기능
조작법 난이도 : 쉬움
한글 메뉴 : 지원 안함
 
O&O Defrag는 여러곳의 섹터에 분산되어 저장되어 있는 파일을 연속된 공간의 섹터로 모아서 하드디스크를 조각모음해주기 때문에 최대 200% 까지의 시스템 속도를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한 번에 여러 개의 드라이브를 선택한 후, 드라이브 분석, 에러 체크, 조각모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조각모음의 경우 5가지 특화된 조각모음 모드를 제공하여 조각난 상태에 알맞게 선택하여 조각모음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인 시스템에서는 SPACE의 방법으로 조각모음을 하는 것이 제일 효율적이고 빠르며, STEALTH 또한 제작사에서 추천하는 조각모음 방법입니다. 사용자의 조각모음상태나 시스템의 성격에 따라 적절한 방법을 선택하여 조각모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케쥴 기능을 이용하여 원하는 주기별로 조각모음을 수행하거나 O&O OneButtonDefrag, 또는 화면보호기 조각모음 기능을 이용하여 자동으로 조각모음을 수행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조각난 정도가 심한 경우에는 오프라인 조각모음 기능(Offline Defragmentation)을 이용하여 시스템 부팅 중 조각모음(한 번, 또는 매 부팅시 마다 오프라인 조각모음을 수행하도록 설정 가능)을 이용하면 안전하고 빠르게 조각모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특히 오프라인 모드 조각모음을 수행할 경우, 윈도우 상에서 조각모음을 수행할 때 조각모음이 불가능한 대상을 조각모음할 수 있습니다. 단, Windows XP/2003 시스템은 오프라인 모드는 물론 온라인 모드(윈도우 상에서 조각모음 수행)로도 시스템 파일 및 페이징 파일, MFT, 레지스트리, 디렉토리(NTFS 볼륨)를 조각모음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이 프로그램은 30일간 사용할 수 있는 셰어웨어입니다.
 
기타사항
O&O Defrag는 에디션 별로 사용할 수 있는 운영체제와 기능에 차이가 있습니다. 각 에디션별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O&O Defrag Professional Edition
지원 운영체제(64 Bit 운영체제용 프로그램 별도 제공)
Windows 2000 32-Bits
Windows 32/64-Bits
Windows Vista 32/64-Bits
O&O Defrag Server Edition
지원 운영체제(64 Bit 운영체제용 프로그램 별도 제공)
Windows 2000 32-Bits
Windows XP 32/64-Bits
Windows 2003 32/64-Bits
Windows Vista 32/64-Bits
Windows 2008 32/64-Bits
네트워크 관리 콘솔 지원, Active Directory 지원
네트워크상의 PC에 O&O Defrag 설치/조각모음 모니터링 및 조각모음 수행기능
프로그램 리뷰 ; 마이폴더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