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fectDisk는 조각난 파일을 모아 시스템의 전반적인 성능을 향상시켜주는 조각모음 프로그램입니다.
 
PerfectDisk 특징

    * Microsoft에서 인증한 조각모음 프로그램
    * 다양한 조각 모음 기능
          o StealthPatrol 기술을 이용한 자동 디스크 조각모음
          o 선택 파일 조각모음
          o NTFS 메타데이터 파일 조각모음
          o MFT 최적화 기능
          o 조각모음 완료 후 자동 종료 기능
    * CPU 및 I/O port 쓰로팅 기능
    * 64 비트 운영체제 지원
    * 조작법 난이도 : 쉬움
    * 한글 메뉴 : 지원 안함


PerfectDisk Professional 10.119 Portable


 
하드디스크는 원반 형식의 자기를 띤 금속저장 장치로서 파일과 같은 데이터를 저장할 때 섹터단위로 저장이 되게 됩니다. 처음 컴퓨터에 파일을 저장할 때는 연속적인 섹터에 저장이 되어 빠른 수행 속도를 보이나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파일 쓰기/삭제/크기 변경 등으로 인해 조각이 나게됩니다.
 
조각이 나게 될 경우 파일이 연속된 섹터에 저장이 되는 것이 아니라 여기저기에 산재해 있는 빈 공간에 분산하여 무작위로 하나의 파일을 저장하게 됩니다. 파일이 조각나게 되면 읽기 및 쓰기 시간이 처음보다 오래걸리게 됩니다. 하지만 조각이 난다는 것은 단순히 파일의 읽기/쓰기 시간에만 영향을 미치는 것이 아니라 컴퓨터의 전반적인 성능 저하, 부팅 시간이 길어지며, 비정기적으로 시스템이 멈추거나 심지어는 부팅조차 되지 않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따라서 조각모음을 해주게 되면 여러곳에 산재된 파일을 연속된 공간의 섹터에 저장을 하여 읽는 시간 및 검색 시간을 현저히 줄여주어 결과적으로 컴퓨터의 성능 향상과 시스템의 안정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PerfectDisk는 Diskeeper와 더불어 조각모음 프로그램 중 많은 사용자가 애용하고 있는 조각모음프로그램입니다. 조각모음을 분석하는 기능과 조각 모음 기능, 스케쥴 조각모음 기능을 이용하여 조각난 하드디스크의 조각을 모아 전반적인 성능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동일한 네트워크 상의 다른 컴퓨터에 접속하여 접속한 컴퓨터의 하드디스크 조각모음도 수행할 수 있습니다.
 
P2P 공유 프로그램으로 잦은 파일 다운로드를 받는 사용자, 불필요한 파일 삭제 후 또는 설치된 파일 제거 후 시스템이 느려졌다고 판단되는 사용자에게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다운로드 받지 마세요.
등록을 하지 않으면 실행이 안되는 현상이 발생하곤 합니다. 조만간 다시 제작해서 올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