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크롬은 단순한 인터페이스만으로 웹을 보다 빠르고 쉽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작된 브라우저입니다.
이전글
Chrome 4.0.211.7 Dev Portable-Chromium 4.0.219.0 Portable 구글크롬 크롬미움

플러그인을 공유할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무설치 플러그인에 대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기타/무설치팁] - Portable Plugins 포터블 플러그인과 사용법

 
Google 크롬(Chrome) 특징
탭 방식의 웹브라우저
새 탭을 열면 이전에 방문한 페이지 썸네일 이미지로 제공
주소창에서 검색 기능 제공
멀티 프로세스 플랫폼 방식
: 개개의 브라우저 탭이 별도의 프로세스로 운영
: 탭마다 프로세스가 생성되므로 많은 탭을 열면 메모리 점유율이 상승
타 웹브라우저 즐겨찾기(북마크) 가져오기
조작법 난이도 : 쉬움
한글 메뉴 : 지원

Google Chrome 4.0.213.1 Dev Portable

 
구글 크롬은 google.com 검색 엔진으로 유명한 구글에서 제작한 웹브라우저 입니다. 오픈소스 방식으로 개발되었으며 여타 구글 프로그램처럼 미니멀 디자인을 채용하여 심플한 환경에서 빠르게 웹서핑이 가능합니다.
 
웹페이지 로딩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쾌적한 환경에서 웹 서핑이 가능합니다. 또한 여러 탭을 열고 서로 다른 웹 사이트를 방문하다, 한 사이트에서 오류가 발생하여 사용할 수 없는 경우, 다른 탭의 사이트도 사용할 수 없는 문제를 방지하고자, 탭 마다 프로세스가 실행되어 작동합니다.
 
따라서 하나의 탭에서 문제가 생겨도 다른 탭의 작동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설계되어 있으나, 탭이 열릴 때마다 새로운 프로세스가 생성되기 때문에 메모리의 과사용 우려가 있습니다.
 
동시에 너무 많은 탭을 열고 사용하지 않는 이상 큰 문제는 없으나, 과다한 탭을 열고 사용 시 설치된 메모리 용량에 따라 시스템 성능 저하의 우려가 있으므로 적절한 개수의 탭을 열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