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teFTP Pro는 WS_FTP와 더불어 FTP Client 프로그램의 양대산맥으로 불리고 있는 FTP Client 프로그램입니다.
 
CuteFTP Pro 특징
FTP 서버 접속 및 파일 송수신 기능
FTP, FTPs, SFTP 등의 다양한 FTP 프로토콜 지원
연결이 끊기면 자동 재시작, 이어받기/이어 올리기 기능
원격지 파일 실시간 편지비 기능
멀티 파트 트랜스퍼 기능
: 분할 다운로드/업로드 기능
조작법 난이도 : 쉬움
한글 메뉴 : 지원 안함

CuteFTP Professional 8.3.3.0054 Portable


 
FTP Client 프로그램이란 FTP Server에 접속하여 파일을 업로드하거나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익스플로러를 이용해도 FTP Client의 기능을 사용할 수는 있지만 제한적인 기능으로 인해 불편함이 많아 일반적으로 FTP Client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이 훨씬 편리합니다. CuteFTP Pro는 동시에 여러개의 FTP 서버에 접속하여 파일을 업로드/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SSL, SSH2 보안 접속을 지원합니다.
 
CuteFTP는 최대 200개까지의 FTP 서버에 접속하여 최대 200개의 파일을 동시에 송수신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다량의 파일을 여러 FTP 서버에 업로드 하거나 다운로드 받아야 할 경우 각 FTP 서버마다 따로 접속하여 개개의 파일을 큐에 넣어 순차적으로 다운받을 필요없이 일괄 다운로드 기능을 통해 빠른 작업이 가능합니다.
 
CuteFTP Pro는 빠른 접속 주소창을 이용하여 FTP 서버에 접속하거나 사이트 매니저를 이용하여 빠른 FTP 서버 접속과 같은 두 가지 접속 방법을 제공합니다. 전자의 경우에는 자주 방문하지 않는 FTP 서버에 접속 시 유용하여 후자의 경우에는 자주 사용하는 FTP 서버를 사이트 매니저에 등록해두고 ㅃ른 접속을 하여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파일을 FTP 서버와 로컬컴퓨터(자신의 컴퓨터)와의 파일 송수신 뿐만 아니라 FTP 서버 대 서버로 파일 전송이 가능하기 때문에 대용량의 파일을 다운받아 업로드해야 하는 경우 시간낭비없이 바로 해당 FTP 서버에서 업로드할 FTP서버로 전송하기 때문에 빠른 속도로 편리하게 파일을 전송할 수 있는 기능으로서 Site-to-Site(FXP)라 불리는 편리한 기능입니다.
 
FXP기능을 사용하려면 해당 FTP 서버에서 FXP기능이 활성화되어 있어야하며 모든 FTP 서버에서 지원하는 기능은 아닙니다.
 
이밖에 유명한 다운로드 매니저 프로그램인 플레시겟이나 넷트렌스포트에서 제공하는 분할다운로드 방식과 유사한 멀티 파트 전송(Multi-Part transfer)이라는 파일 송수신 기능을 제공하여 파일을 업로드/다운로드시 하나의 파일을 2 또는 4개 이상 등으로 조각을 내어 전송을 하게 되므로 빠른 속도로 파일의 전송을 할 수 있도록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