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웹로그 분석서비스 웹인사이드(Webinside) 

가입은 여기  로그인하고 가입하면 됩니다.
간단한 설정을 마치고 코드를 블로그 스킨편집으로 가서 </body> 앞에 입력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가입 안하신분들을 위해 다음 웹인사이드 도움말을 옮김니다.
다음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트래픽분석-전체트래픽 추이, 신규/재방문자 추이, 순방문자 추이, 시간별 분석

[정의]
전체트래픽추이, 신규/재방문자 추이, 순방문자 추이, 시간별 분석 등의 트래픽 분석을 요약한 리포트입니다.

[설명 및 활용방법]

① 전체트래픽추이
[설명] 웹 사이트의 방문자 수와 페이지뷰의 추이를 나타낸 리포트입니다.
[활용] 사용자들이 주로 접속하는 시간대를 파악해 광고 집행이나 이벤트에 따른 트래픽의 변화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 현재 페이지뷰 추세를 통해 어떤 시점에서의 미래 결과값 예측등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 심층분석-방문자심층 요약, 체류시간, 방문횟수, 방문깊이, 재방문 경과일, 접속지역, 시스템환경
[정의]
체류시간, 방문횟수, 방문깊이, 재방문 경과일, 접속지역, 시스템환경 등의 방문자 심층 분석의 리포트를 요약한 것입니다.

[설명 및 활용방법]
①  체류시간
[설명] 웹사이트에서 어느 정도의 방문자가 얼마의 시간 동안 머무는지를 나타내는 리포트입니다.
[활용] 사이트 체류시간이 길수록 상품이나 컨텐츠에 비교적 높은 관심이 있다고 할 수 있으며 주로 커뮤니티 서비스에서 길게 나타납니다.




페이지분석-페이지 요약, 시작 페이지, 종료페이지, 인기 페이지, 인기 디렉토리, 인기 메뉴

[정의]
시작페이지, 종료페이지, 인기페이지, 인기디렉토리, 인기메뉴의 리포트를 요약한 것입니다.

[설명 및 활용방법]
①  시작페이지
[설명] 방문자가 처음으로 접속한 페이지를 나타내는 리포트입니다.
[활 용] 보통 시작페이지는 메인 페이지이나(또는 index page) 특정사이트에서 링크를 고객님의 서브 페이지로 한 경우나 또는 검색엔진에서 검색된 페이지도 시작페이지가 될 수 있습니다. 방문자가 고객님이 유도한 시작 페이지가 아닌 다른 페이지로 많이 들어온다면 적절한 링크등을 배치하여 메인 페이지로 유도하여야 합니다.




경로분석-경로요약, 검색어/검색엔진, 유입검색어, 유입방법, 유입사이트, 유입상세URL, 이동경로, 유입포탈

[정의]
검색어/검색엔진, 유입검색엔진, 유입검색어, 유입방법, 유입사이트, 유입상세URL, 이동경로의 리포트를 요약한 것입니다.

[주의]
광 고 클릭시에 바로 해당 사이트로 연결되지 않고 I Like Click으로 이동한 후에 해당 사이트로 연결되는 경우, 유입된 검색엔진 정보를 알 수 없습니다. 따라서 검색엔진의 유입수가 I Like Click로 합쳐져 나타나기 때문에 I Like Click 등의 중간 경로는 제거하기를 권장합니다.

[설명 및 활용방법]
① 검색어/검색엔진
[설명] TOP 검색엔진에서 검색어별로 유입되는 방문자를 나타내는 리포트입니다.
[활 용] 웹사이트의 방문자가 어떤 검색어로 무슨 검색엔진을 통해 접속하는지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입율이 높은 검색엔진에 광고 비용을 집중함으로써 좀 더 효율적인 광고 집행을 할 수 있으며, 검색엔진별 키워드를 비교해 특정 검색엔진에서 추가적으로 방문자를 유도할 수 있는 키워드를 예측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효과 요약-마케팅효과 요약, 광고매체, 광고키워드, 광고상품, 부정의심클릭, CPC최근방문자,간편광고


[주의]
① 마케팅효과분석의 대부분의 리포트는 먼저 분석할 광고를 지정해 주셔야 분석이 시작됩니다.
미설정시에는 '데이터가 없습니다'라고 나타납니다.

광고지정 방법 : 사이트 관리(페이지 오른쪽 상단) > 선택된사이트 관리 > 검색광고 설정

② 광고 클릭시에 바로 해당 사이트로 연결되지 않고 I Like Click으로 이동한 후에 해당 사이트로 연결되는 경우, 유입된 검색엔진 정보를 알 수 없습니다. 따라서 검색엔진의 유입수가 I Like Click로 합쳐져 나타나기 때문에 I Like Click 등의 중간 경로는 제거하기를 권장합니다.

[정의]
광고매체, 광고키워드, 광고상품, 비정상클릭, 최근방문자, 간편광고의 리포트를 요약한 것입니다.



웹인사이드는 PDF도움말을 제공합니다. 

웹인사이드 PDF 도움말 





관리자 메뉴입니다.



메뉴설정

[정의]
목적, 성격 별로 원하는 페이지들을 따로 그룹으로 묶어 분석되도록 설정하는 것입니다.

웹인사이드는 일반적으로 페이지 별로 각각 분석하고 있지만, ‘메뉴 설정’에서 그룹으로 지정된 페이지들은 따로 ‘페이지 분석 > 인기 메뉴’ 리포트에서 설정하신 그룹별로 분석 리포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활용]
또는 이벤트 관련 페이지들도 그룹으로 묶어 메뉴로 등록해 놓으시면 이벤트 효과를 확인할 때도 한 번에 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전환페이지 설정

[정의]
전환페이지를 설정해 두시면 유입되는 방문자가 얼마나 목표로 전환되었는지의 전환수와 매출액, ROI까지 확인할 수 있어 특정페이지가 더 세심하게 분석하도록 지정하는 것입니다.

[활용]
전환페이지 설정을 통해 회원 1명을 획득하기 위해 투입한 광고비용 등과 같이 사이트에서 이루어지는 특정 행동에 대한 투자비용을 알 수 있습니다. 특정 행동이 이루어지는 페이지와 해당 페이지에서 일어난 매출액, 구매액 등을 직접 전환페이지로 등록하면 됩니다.

[설정 방법]
EX> 전환페이지 주소가 http://www.daum.net/bbs/result.html?type=1&page=2 인 경우,
/bbs/result.html?type=1&page=2와 같이 슬래쉬(/) 부분부터 등록하시면 됩니다.

1. 잘못 등록한 예 - 도메인 주소가 모두 들어간 경우
1) http://www.daum.net/bbs
2) http://www.daum.net/bbs/result.html?page=2&type=1

2.
잘못 등록한 예 - 슬래쉬(/)부터 등록하지 않은 경우
1) bbs/result.html
2) result.html
3) bbs/

3. 정상적으로 등록한 경우
1) /bbs/result.html
2) /result.html
3) /bbs





동적페이지 설정

[정의] 
파일명 뒤의 파라미터 별로(URL의 물음표 뒤의 값들을 말함) 페이지를 각각 분석하고 싶을 때 지정하는 것입니다. 즉,  제로보드 등 파라미터 이후의 값이 계속 변하는 경우(cgi, php), 게시판 별로 따로 분석하고 싶은 경우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동적페이지로 따로 설정되지 않는 일반적인 페이지들은 파라미터 값을 인식하지 못하고 사이트 URL의  파일명까지 모두 통합되어 분석됩니다. 하지만 동적페이지로 등록된 페이지들은 파라미터 값까지 모두 다른 페이지로 구분해서 분석됩니다.

[ 방법 ]
아래와 같이 종류가 다른 아래 2개의 게시판을 따로 분석하고 싶은 경우,
질문 게시판 : http://www.daum.net/a.html?id=2030,
커뮤니티 게시판 : http://www.daum.net/a.html?id=201

동적 페이지로 ‘http://www.daum.net/a.html?id=2030’를 추가합니다. id변수 이후의 값이 2030, 201 등 다르더라도 이와 같이 그 중 1개만 등록해 주시면 됩니다.

그 럼 설정 변수가 ‘id’로 생성되는 것을 보실 수 있는데, 이렇게 되면 id변수 이후의 모든 페이지는 따로따로 분석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변수가 id 외에 여러개가 있다면 같이 추가해 주시거나 아니면 등록한 후에 수정 버튼을 통해 변수만 따로 추가하시면 됩니다.




분석제외 설정

[정의]
특정 IP나 URL등 분석을 원하지 않는 곳에서의 트래픽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활용]
사내에서 접속한 트래픽, 광고대행사에서 접속한 트래픽, 본인이 접속한 트래픽 등 분석에서 제외하고 싶은 특정 IP나 URL 대역을 등록하세요.




권한 설정

[정의]
웹인사이드에 등록된 분석 데이터를 다른 사용자도 볼 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 권한의 종류
리포터 권한 : 리포트만 볼 수 있습니다.
관리자 권한 : 리포트도 볼 수 있고, 사이트 관리에 접근해 사이트 설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권한을 부여하면 웹인사이드에 접근할 수 있는 권한 설정을 변경할 수 있게 되므로 신중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카페의 경우는 카페 양도 이외에는 모두 리포터 권한만을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주의]
Daum 카페는 웹인사이드 스크립트를 삽입할 필요가 없으며, 아래 2조건중 1가지이상 만족하면 자동으로 웹인사이드 분석이 제공됩니다. 
1) 준회원 이상의 게시판을 1개 이상 오픈한 식물등급 이상의 카페
2) 갖고 있는 모든 통합게시판이 손님 권한인 식물등급 이상의 카페

[활용]
사이트 운영자가 여러명일 경우 권한을 부여해 분석 데이터를 함께 보고 논의할 수 있습니다.




SMS 설정

[정의]
웹인사이드에서 제공하는 중요한 정보 혹은 부정의심클릭이 발생하면 미리 설정된 SMS로 알려 드립니다. 부정의심 클릭  SMS는 무료 서비스입니다.

[활용]
어떤 광고 상품에서 부정의심 클릭이 발생하는지 쉽게 파악할 수 있어 허비되는 광고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방문자 메뉴에서 부정 클릭자의 정보를 추출해 적당한 법적 조치도 취하실 수 있습니다.

부정 의심 클릭이란?
CPC 광고 상품을 통해 동일하다고 판단되는 사용자가 반복적으로 광고를 클릭을 하는 경우 부정 의심 클릭으로 간주해 해당 광고주에게 SMS로 통보해 드리는 웹인사이드의 기능입니다.

꼭 부정클릭 의심이 아니더라도 '웹인사이드 리포트>마케팅효과분석>CPC 최근 방문자'의 IP나 방문자 ID를 통해서도 부정클릭을 유추해 볼 수 있으니 두 가지 리포트를 골고루 활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간편광고 설정

[정의]
배너광고, 이메일 광고, 동영상 광고 등 어떤 광고라도 간편 코드만 삽입하시면 광고효과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특정 이미지나 텍스트 등 광고 클릭시에 연결되는 해당 URL을 간편광고 코드로 삽입해 주시면 됩니다. 만약 다른 업체의 코드를 같이 사용하고 계시다면 그 뒤에 바로 이어 붙여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설명]
만 약 간편광고의 코드가 ‘http://daum.net?DWISI=36’인 경우라면 광고 클릭시에 연결될 URL을을 ‘http://daum.net’이 아니라 ‘http://daum.net?DWISI=36’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에이스카운터 등 이미 다른 업체의 코드를 사용하고 있다면 그 업체의 코드 맨 끝부분에 ‘&’를 추가해 웹인사이드의 간편코드를 같이 붙여 주시면 됩니다. 예시처럼 간편코드가 ‘http://daum.net?DWISI=36’이라면 다른 업체의 코드 끝부분에 &DWISI=36만 붙여 넣으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기존 업체와 웹인사이드 모두에서 분석을 할 수 있습니다.

[주의] 간혹 호스팅 업체에서 지원을 하지 않는 경우 등의 정상적인 스크립트 삽입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으니 꼭 테스트를 하신 후에 삽입하시기 바랍니다.




검색광고 설정

[정의]
오버추어를 비롯한 다음, 네이버 등의 어떤 사이트라도 검색광고 코드만 삽입해 주시면 광고 효과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만약 다른 업체의 코드를 같이 사용하고 계시다면 그 뒤에 바로 이어 붙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설명]
만 약 검색광고의 코드가 ‘http://daum.net?DWISI=DM&DWIP…’인 경우라면 광고 클릭시에 연결될 URL을 ‘http://daum.net’이 아니라 ‘http://daum.net?DWISI=DM&DWIP…’으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에 이스카운터 등 이미 다른 업체의 코드를 사용하고 있다면 그 업체의 코드 맨 끝부분에  ‘&’를  추가해 웹인사이드의 검색광고 코드를 같이 붙여 주시면 됩니다. 예시처럼 검색광고의 코드가 ‘http://daum.net?DWISI=DM&DWIP…’이라면 다른 업체의 코드 끝부분에 &DWISI=DM&DWIP…만 붙여 넣으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기존 업체와 웹인사이드 모두에서 분석을 할 수 있습니다.
 
Daum CPC 광고 상품인 클릭스나 오버추어 광고를 하시는 경우라면,
아래처럼 연동만 해 주시면 따로 검색광고 코드를 삽입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분석이 됩니다.

> 클릭스 연동 방법 (http://clix.daum.net)
1. ’웹인사이드 > 사이트 관리 > 전체사이트 관리 > 기존사이트 관리 > 정보 변경’에서 클릭스 ID를 연동함
2. ’클릭스 > 클릭스 요약 > 클릭스 옵션설정’에서 웹인사이드 옵션을 ON으로 설정함

>오버추어 연동방법
오버추어 상품인 스폰서박스를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추적URL을 ON으로 설정만 하시면 번거롭게 검색광고 코드를 삽입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분석됩니다.

[주의] 간혹 호스팅 업체에서 지원을 하지 않는 경우 등의 정상적인 스크립트 삽입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으니 꼭 테스트를 하신 후에 삽입하시기 바랍니다.




미니통계툴 설정

[정의]
미니통계툴이란?
간단한 스크립트만 삽입해 주시면 고객님의 사이트에서 간단한 통계 정보를 볼 수 있도록 제공해 드리는 서비스입니다.
제공되는 통계 정보로는 페이지뷰, 방문자수, 유입 검색어, 검색바가 있습니다.
다양한 사이트를 고려해 배경은 투명이 기본으로 제공되며,
높이와 가로 사이즈는 고객님 사이트에 맞도록 변경할 수 있게 디자인 되었습니다.

[미니통계 형식]
현황형, 추이형 - 페이지뷰, 방문자 제공
유입키워드형   - 유입검색어, 검색바 제공

[주의사항]
1. 통계툴의 width와 height를 변경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추이형'만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2. 여러개의 미니 통계툴을 사용하실 경우에는 아래의 miniDwi.js 스크립트 부분은 한 번만 삽입하시면 됩니다.
*/ <script type="text/javascript" src="http://log.inside.daum.net/miniDWI/js/miniDwi.js"></script>/*

이후에 통계툴을 삽입할 위치마다 아래처럼 _dwimMakeReport() 스크립트 부분을 삽입해 주시면 됩니다. 
*/<script type="text/javascript" >
     _dwimKCode ="xxxxxxxxxxx"
     _dwimKwordIframeWidth = "xxx%";
     _dwimKwordIframeHeight = "xxxpx";
     _dwimMakeReport();
</script>/*



 
관련게시글
[블로그] - Google Analytics 무료 로그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