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이 계속 진화합니다. 아시다시피 스크립트에 이어서 확장기능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완전하지는 않지만 좀더 향상된 기능을 써볼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평들이 나오고 있지요.
물론 반대적인 입장도 있습니다.

몇가지 사이트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구글 크롬 확장기능을 전문적으로 소개,다운로드해주는 사이트 -> http://www.chromeextensions.org/
크롬 팁과 플러그인 , 확장기능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사이트 -> http://www.chromeplugins.org/google/

다양한 확장기능이 나오고 있는 시점에서 그전에 만들었던 방식으로 그대로 확장기능까지 이용할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우선 똑같이 만들고 확장기능을 설치해봤습니다.

RSS 기능을 이용할수 있는 구글리더 확장기능입니다.
다운로드 -> http://code.google.com/p/tpgooglereader/downloads/list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세요.
제가 제작한 무설치 크롬으로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니 좌즉에 RSS 아이콘이 생겼습니다.


이왕한거 로그인까지 한번 해봤습니다. 이상없이 잘 되었습니다.


다른것도 되나 한번 실험해봤습니다.
화살표시에 있는 RightLink 라는 확장기능을 다운로드해봤습니다.
아무 소식이없습니다.

그래서 다른 확장기능도 클릭해봤습니다. 아래와같은 메세지가 나오는군요. 인스톨에러....


이것 저것 많은 확장기능을 설치를 해봤습니다. 테스트겸 댓글 다신분도 있고해서....
대략 80% 가량은 설치가 됐고 나머지 20% 는 오류가 났었습니다.
이것이 무설치의 오류인지 확장기능의 오류인지는 아직 확실이 모르겠습니다.
프로그램을 닫고 다시 실행을 해봤습니다.

설치시에 오류가 났던 확장기능도 설치가 되어있었습니다. 아래 그림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여러가지 아이콘이 생긴걸 알수 있습니다.

위에까지는 가상컴퓨터에서 확인한것이고 그 실행파일을 그대로 제컴에서 다시 실행을 해봤습니다.
실행은 잘 되었습니다.
근데 무설치의 문제인지, 확장기능의 문제인지는 정확하진 않지만 확장기능 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초기 로딩시간이 좀 길어지는듯 했습니다.

그래서 작업관리자를 열어봤습니다.
확장기능 따로 따로 프로세스가 실행되는듯 보였습니다. 아직 제가 설치형에서 해보진 않았지만 확장기능이 많으면 많을수록 덩치가 커지고 무거워지는거 같았습니다.

크롬도 파이어폭스처럼 꼭 필요한 확장기능만을 설치해야겠습니다.
그리고 더욱 확장기능들이 활성화되고 안정화되야 많은 효용이 있을거 같네요.

 

신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