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또는 OpenGL 내의 Framerate(프레임 속도)를 모니터링하고 게임내 움직임을 동영상 파일로 저장하는 툴입니다.
클린컴에서 제작한거라 잘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이상있으면 댓글 바랍니다.

☞ 개선사항
다이렉트X10 기반의 게임에서 안티엘리어싱을 적용한 경우 깨지는 문제를 수정

☞ 주요기능
FRAPS는 DirectX 또는 OpenGL 게임들에 대한 몇가지 툴을 포함한 프로그램으로 크게 다음과 같은 세가지 기능으로 요약됩니다.

벤치마킹 : 실행 중인 게임의 FPS(Frames Per Second)를 알려줍니다. 이 프로그램을 띄워 놓고 DirectX 또는 OpenGL 기술을 사용하는 게임을 실행하면 화면 코너쪽에 Frames Per Second(FPS)를 숫자로 실시간 모니터링하여 보여줍니다.

실시간 비디오 캡쳐 : 실행 중인 게임의 영상이 그대로 레코드되어 비디오 파일로 저장됨. 최대 1024x768, 30 FPS의 영상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저장 명령 단축키는 디폴트로 F9입니다.

화면 캡쳐 : 게임 중에서 단축키를 누르면 정지화면으로 캡쳐하여 저장됩니다.

1.X 버전대에는 FRAPS의 대표적 기능은 게임들의 FPS를 측정하는 프로그램이었지만 실시간으로 화면을 동영상화하는 커다란 기능이 끼워졌습니다.

그렇지만 버전 2.0에서는 아쉽게도 지원하는 운영체제가 Windows2000/XP로 줄어들었습니다. FRAPS v1.9D는 프리웨어이며 Windows 9x/ME도 지원합니다.

Portable Fraps 2.9.99


참고 : 더블 버퍼링을 사용하고 두 화면간을 전환할 때 게임은 Flip이라는 기능을 불러냅니다. 전체 스크린 데이타가 버퍼로부터 전송될 때 Flip 기능은 새로운 데이타를 스크린에 쓰기 전에 모니터의 수직 반복을 기다립니다. 이 기다림 시간을 이용해서 FRAPS가 FPS를 산출하게 됩니다.
따라서 버퍼링과 Flip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게임에서 FRAPS는 동작하지 않습니다. 버퍼링을 사용하지 않는 게임은 많은 양의 데이타를 화면에 뿌리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실시간으로 빠르게 화면이 변화되는 3D 게임에서 사용된다고 보시면 무리가 없습니다.

데모 버전에서는 캡쳐된 무비에 워터마크가 찍히게 되며, 절반 사이즈로 저장됩니다. 그리고 저장 가능한 시간이 15초로 제한됩니다. 무비 캡쳐에서의 제한 외에는 없습니다.

[요구 사항]
DirectX 9.0b 이상
Windows 2000, Windows XP, Windows 2003 
Pentium 3, Pentium 4, Athlon, Duron 프로세서 이상
Nvidia Geforce 2/3/4/FX, ATI Radeon 9xxx 그래픽 카드
프로그램 리뷰 ; 심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