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U-Z을 이용하면 전문가의 도움없이 시스템에 장착되어 있는 CPU의 기술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ZIP파일도 제공하고 있지만 설치파일을 무설치로 만들었습니다. 무설치 단일실행파일입니다.
 
CPU-Z 특징
프로세서(CPU) 이름 및 제조사 정보
Core Stepping&process 정보
프로세서 패키지 정보
프로세서의 현제 core 전압 정보
내부/외부 클럭 및 클럭 멀티플라이어 정보
오버클럭 인식 기능
지원하는 내부 명령어 셋을 포함한 프로세서 기능 정보
L1/2/3 캐시 정보(위치, 크기, 속도, 기술 등)
마더보드 정보(보드 명, 제조사, 바이오스, 칩셋, 메모리, AGP)
메모리 정보(크기, 유형, 타이밍, 특성 등)
조작법 난이도 : 쉬움
한글 메뉴 : 지원 안함
 
Portable CPU-Z 1.52.2


CPU, Cache, Mainboard, Memory, SPD 등과 같은 탭에서 CPU 뿐만 아니라 메인보드, 메모리에 대한 정보까지 제공을 하여 어디서 제조된 CPU가 얼마만큼의 속도와 캐시는 어떠한지, 메인보드의 제조사는 어디이며 바이오스 정보는 어떠한가, 내 시스템에 장착되어 있는 메모리의 종류와 속도는 어떠한가를 알 수 있습니다.
 
CPU 탭에서는 CPU 이름과 코드 네임, 제조 공정, 사용 전압, 지원 명령어 셋, 속도, 배수, FSB, Bus 속도 및 1/2차 캐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Cache 탭을 따로 두어 보다 상세한 캐시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메인보드 탭에서는 메인보드 제조사 정보와 모델명, 사용된 칩셋(노스브릿지, 사우스브릿지, 센서), 리비젼 정보, 바이오스 정보 및 그래픽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메모리 탭과 SPD 탭을 통하여 시스템에 장착되어 있는 메모리의 용량과 슬롯별 메모리 정보, 메모리 크기/대역폭/제조사/제조넘버/제조일자는 물론 SPD Timing Table을 통하여 Frequency, CAS Latency, RAS to CAS 등과 같은 세부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CPU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마더보드와 메모리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여 굳이 컴퓨터 본체를 열지 않고도 본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사용된 CPU와 마더보드, 메모리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 Portable CPU-Z 1.52.2 다운로드
다운로드창으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