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아침에 운동을 하나요? 저녁에 운동을 하나요? 운동을 하는 방법과 얼마나 할까? 하는 생각만 하셨다면 운동을 하는 시간대에 대해서 한번 생각해보세요.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기로는 아침에 걷기나 조깅을 하면 좋다고 생각했는데요. 꼭 그렇지만은 안다고 합니다.
특히 사람마다 다르고 대체적으로 여견이 저녁이 더 좋다고 합니다.



아침

신체적.
아침에는 심장이 운동능력이 약하기 때문에 심장이 안좋은 사람이나 심장관련 질환이 있는사람 , 혈압이 높은 사람은 주의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특히 겨울철에는 혈관이 수축된 상태라 뇌경색이나 혈관 질환이 있는 분은 주의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비만.
신체적으로 저녁에 밥을 많이 먹는다든지, 살이 잘 찌는 사람, 그리고 비만 상태의 사람은 아침에 운동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시간대(식사 전.후)
아침운동은 식사전, 공복 상태에서 하는것이 운동효과가 더 좋다고 합니다. 특히나 비만한 사람이나 살을 뺄려고 하시는분은 아침시간대의 공복일때 걷기나 살살 달리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저녁



운동능력.
신체적으로 아침보다는 운동에 적은하는 정도가 더 좋다고 합니다. 예를들어 똑같은 100 이라는 수치의 운동을 했을때 아침에는 50만큼의 운동능력이 있다면 저녁에는 70정도의 운동능력이 있다고 합니다.
즉 운동능력,몸에서 운동을 소화할수 있는 능력이 저녁에 더 좋다고 합니다.

특히 혈압이 높은분은 아침보다는 저녁에 운동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신선한 공기.


우리가 일반적으로 아침에 공기가 더 신선해서 달리기라든지 걷기 운동을 많이 하는데요. 
대체적으로 아침보다는 저녁이 더 공기가 신선하다고 합니다.(기상 통보관의 말씀)

아무래도 저녁운동의 단점은 늦은 시간에 운동을 과하게하면 숙면에 방해가 되고, 저녁에는 약속이 많죠^^.운동이냐? 약속이냐? 고민을 하게되는것이 바로 운동의 적인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