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군데 댓글로 물어와서 급 적성합니다.^^
댓글 => http://blog.portablea.com/691#comment3750497

제 자료도 그렇고 인터넷을 향해하다보면 웹자료실에서 다운로드를 받는 일이 종종 있습니다.
그중에 Rapidshare 에서 다운로드 받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팁이라고 할것도 없지만 일단 모르는 분을 위해 작성합니다.

다운로드 링크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모양을 볼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계정이 있는분은 Premium user 을 클릭하면 되겠지만 대부분 없을겁니다. 아래 네모쳐진 Free user 을 클릭합니다.


그럼 시간을 나타내는 화면이 나옵니다. 아래처럼.
일정시간을 기다려야 다운로드를 받을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시간이 지나면 아래처럼 다운로드 링크가 활성화 됩니다. 그럼 다운로드를 받으면 됩니다.



이런식으로 다운로드를 받으면 됩니다.
하지만 저도 그렇고 다른분들도 이렇게 받지는 않을겁니다.
왜냐?
전용 다운로드툴을 이용해서 받지요.

전용 다운로드툴을 이용하면 기다릴 필요도 없고 여러개의 다운로드 링크를 한번에 추가해서 놓으면 알아서 받아주기 때문이죠.
무설치 카페고리에 다운로드 카테고리에 많은 툴들이 있습니다. 아마도 여러번 소개를 했기때문에 추가적으로 소개를 하지 않아도 될것입니다.

게중에서 추천을 하자면 전 FreedRapid Downloader 을 씁니다.
한가지 단점이라면 자바런타임을 설치를 해야한다는 점이지만 그래도 데이타베이스를 업데이트 잘하고 아무 문제없이 잘 사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더군다나 홈페이지에서 무설치 Zip 파일로 배포를 하고 있기 때문에 부담없이 사용할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툴은 검색을 통해서 보면 많은걸 볼수 잇구요. 다운로드 카테고리를 이용해도 됩니다. 카테고리를 수정해서 제대로 찿기어려울때는 태그나 카테고리에서 그냥 찾아보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