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싸이트를 통채로 다운로드 받을수 있는 툴은 몇가지 존재합니다. 그중에 프리웨어로써 이용할수 있는 HTTrack Website Copier 를 소개합니다.

홈페이지 - http://www.httrack.com/

HTTrack Website Copier 는 홈페이지에서 설치형으로도 제공을 하지만 ZIP파일 형태인 무설치로도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설치도 무설치도 싫다 하시는 분을 위해 포터블 버젼을 알려드립니다.
포터블 사이트의 최고봉 portableapps 에서 제작한 프로그램입니다.
버젼은 3.43.9 버젼으로 멀티랭귀지를 지원하지만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HTTrack Website Copier 포터블 버젼 다운로드

이 포터블을 사용하는 방법은 아래 주소를 참고하세요.

HTTrack Website Copier 사용하는 법 ==> http://blog.portablea.com/1532

아래 글은 프로그램에 대한 마이폴더넷의 리뷰입니다.

마이폴더 리뷰 바로가기 =>http://bin.myfolder.net/story/97348

HTTrack WEBSITE COPIER는 웹사이트를 하드디스크에 통째로 다운을 받을 수 있는 웹사이트 다운로드 매니저 프로그램입니다.
 
HTTrack WEBSITE COPIER 특징
웹 사이트를 통채로 내 컴퓨터에 다운로드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다운로드 받은 웹 사이트 서핑 가능
필요한 depth 및 파일만 선별적인 다운로드 가능
조작법 난이도 : 중간
한글 메뉴 : 지원 안함
 
HTTrack WEBSITE COPIER는 웹 사이트로부터 컴퓨터로 재귀적 폴더 생성으로 html, 이미지를 비롯한 웹 상의 모든 파일을 다운받아 저장해줍니다. HTTrack WEBSITE COPIER는 웹 사이트의 상대적인 링크 구조를 배열하여 저장을 해줍니다. 따라서 오프라인 상에서 웹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저장된 페이지를 열면 마치 온라인 상에서 웹 서핑을 하는 것과 같이 링크를 열어서 볼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웹 사이트를 참고하기 위해 각 페이지를 인쇄하는 방법이나 작업자가 수동으로 원하는 요소를 다운받아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방법은 작업의 능률면에서 비효율적이기 때문에 웹 사이트를 통째로 다운받아 참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웹 사이트를 통째로 받는 방법은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메뉴에서 파일 ▶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이용하면 해당 페이지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역시 이 방법도 각 페이지를 하나씩 작업을 해야 하므로 번거롭기만 합니다.
 
HTTrack WEBSITE COPIER는 웹 사이트를 다운받는 것을 획기적으로 작업자의 작업량을 줄여줍니다. 작업자가 할 일이란 HTTrack WEBSITE COPIER를 실행하고 메인 페이지에서 다음 버튼을 눌러 프로젝트 이름과 저장 경로를 입력하고 ADD URL을 눌러 다운받을 사이트를 지정한 뒤, 다운 요소를 설정하고 다운로드가 완료되기만을 기다리면 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저장경로로 설정된 폴더의 index.html 파일을 열고 웹브라우저에서 다운로드한 사이트를 보면 됩니다. 물론 원하는 구성요소를 사용하려면 소스 보기를 통해 소스를 복사하여 사용하거나 이미지를 직접 복사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나중에 사이트에 따라 저장된 요소를 보며 어느 사이트에서 다운받은 자료인지를 쉽게 구별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웹 사이트의 모든 구성 요소를 다운받아 하드디스크에 저장하여 두게되면 인터넷을 할 수 없는 컴퓨터에서도 언제든지 다운받은 웹 사이트를 둘러보면서 필요한 요소만 따로 저장을 하거나 참고할 수 있습니다.
 
마법사 모드의 단계를 따라하면 쉽게 사이트의 내용을 다운받아 하드디스크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언제든지 다운받은 사이트를 웹브라우저를 이용하여 오프라인 모드로 서핑할 수 있습니다. 옵션에서 다운받을 링크 단계 조정과 다운받을 파일과 받지 않을 파일을 설정하여 저장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단위로 사이트를 다운받아 여러 개의 웹 사이트를 다운받은 경우 프로젝트 단위로 저장하여 편리하게 오프라인 모드로 서핑할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