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도 이걸 제작하는데 50여번의 설치과정을 거친거 같습니다.ㅎㅎㅎ
이전에도 KMP가 클린컴에서 설치가 안된다는 포스팅을 한적이 있었습니다.
KMP 설치가 안되요. ==> http://blog.portablea.com/1446

이 문제때문에 WINDOWS 7에서 포터블을 제작할수가 없었습니다. 외부코덱인 CoreCodec.CoreAVC 와 DivX 코덱을 추가한 포터블을 제작해야하는데요...

다른분들은 다 설치가 되는데  유독 저만 설치가 안되는것이였습니다. 포터블을 제작할때 클린컴에서 제작을 합니다.

클린컴이란?
운영체제만 설치한 컴을 말합니다.윈도우 업데이트도 하지 않은 순수원본의 컴을 말합니다.
순수원본이여야먄 플러그인 같은것도 포터블로 제작을 할수가 있습니다. 업데이트나 드라이버등등을 설치하면 그걸 포터블로 제작할때는 수동으로 삭제후 다시 설치해야하는 번거로움과 혹시 모를 오류를 방지하기 위함이죠.

다른 플레어어는 설치가 잘 됩니다.
즉 곰플레이어나 다음 팟플레이어는 잘 설치가 됩니다. 물론 윈도우 7 클린컴에서요.
계속되는 설치과정....완전 노가다...ㅎㅎㅎ.
이렇게도 설치해보고 , 윈도우 업데이트후 설치해보고 , 저렇게도 설치해보고.....그러다 각종 KMP에 관련한 글을 읽고서 여러차례 시도 끝에 원인을 찾고 곧바로 설치에 들어갔습니다.

이제는 Thinapp 가 Windows 7 에서도 무난이 돌아가기에 어지간한 포터블은 전부 Windows 7 과 XP 모두 호환되는 포터블을 만듭니다.

사용한 외부코덱은 CoreCodec.CoreAVC 와 DivX 입니다. 개인적으로나 여러 검색글을 보면 h264는 CoreCodec.CoreAVC 가 제일 좋은것 같습니다. DivX 파일은 아무래도 DivX 코덱으로 보는것이 나은거같아 두개를 선택했습니다.

KMP 설정화면

KMP 설정화면

곰플레이어 설정화면

곰플레이어 설정화면


팟플레이어 설정화면

팟플레이어 설정화면



파일의 구성은 사용자별로 다른 환경을 감안해서 코덱설정을 할수있는 바로가기를 하나씩만 만들었습니다.
KMP만 코덱설정을 할수있는 바로가기를 만들었습니다.


곰플레이어와 다음 팟플레이어는 포터블 단일파일로 제작을 했습니다.
즉 곰플레이어.exe 하나만 있고 PorPlayer.exe 와 Configure CoreAVC.exe 이렇게 파일두개씩가 존재합니다.

버젼도 이번에 제작을 하면서 여러가지를 제작했습니다. 그리고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하여 순수원본의 포터블 , 즉 외부코덱을 추가하지 않은 포터블도 제작을 했습니다.


kmp의 경우 한국에서는 최신파일이 1435이지만 외국에 배포되는 파일은 1436 입니다. 그래서 1436도 포함을 하였습니다.
이 모든파일은 블로그에서 배포하지 않습니다. 포터블이 필요하시면 http://cafe.demun.kr 을 찾아주세요.

모두 USB등에 담아서 사용할수있는 무설치가 아닌 포터블로 제작했으며 Windows 7 , XP 모두 호환되게 만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