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5의 모든것이라는 글을 보았습니다. 슬슬 정보를 수집하고 익혀두는것도 좋을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차니님의 블로그에 html 5에 대한 글이 있습니다.
html 5 의 모든것 => http://channy.creation.net/blog/776

간단하게 좋은 만화도 있습니다. 차니님의 블로그에서 퍼왔습니다. 기존 XHTML 과의 관계에 대한 만화입니다. 만화로 보니 이해가 빠르고 좋군요.


좋은 소식은 IE9 가 HTML 5를 준수한다는 소식입니다.
IE 9 , HTML 5준수한다 => http://blog.creation.net/419

IE 9 가 HTML 5를 지원한다는 소식은 좋은 소식이다 하지만 기존의 IE6 의 사용자들이 많이 있다. 업데이트가 된지도 오래된다. IE7 , IE8 로 사용자들이 업데이트를 서두르지 않는 이유는 속도때문이다. 구지 웹표준에 맞지 않고 준수하고 있지 않는 IE6 을 많이 사용하는 이유는 바로 가볍고 빠르다는거다.

윈도우 7이 출시되면서 IE8이 빠르게 사용자들이 늘어나지만 그 또한 한시적입니다. 이런식으로의 업데이트는 무의미하며 대다수의 사용자들이 최고버젼의 IE 를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IE10, IE11 ... 이런식으로 계속나와봐야 다시 IE6으로 롤백하는 현상이 일어날겁니다.

진정으로 IE6을 뛰어넘는 , 그리고 다른 엔진을 사용하는 브라우져(크롬,파이어폭스,사파리등등....)와 어깨를 동등히해야 대다수의 사용자들이 IE6을 버리고 최고버젼의 IE로 업데이트 할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