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로딩속도를 체크하는것은 중요합니다. 방문자들이 블로그를 방문했을때 속도가 늦으면 짜증이 난다거나 금방 다른곳으로 이동을 합니다. 쾌적하고 깔끔한 디자인도 중요하지만 실질적으로 속도에 대한 중요성은 말하면 입아픕니다.

기존의 속도 테스트를 하려면 사이트에 방문을 해서 속도를 체크한다거나 로딩시간을 체크를 했었습니다. 그러나 이건 사이트 방문이 아닌 브라우져 자체내에서 바로 검사를 할수 있습니다.

브라우져는 파이어폭스이고 확장기능을 통해서 확인할수 있습니다. 특이나 파이어버그와 같이 연동이 되는 확장기능이므로 파이어버그도 설치를 같이 하셔야 합니다.
파이어버그 다운로드 => https://addons.mozilla.org/ko/firefox/addon/1843/

아래의 사이트를 파이어폭스로 방문해서 확장기능을 설치하세요.
구글에서 지원하는 사이트인가 봅니다.

저의 경우 웹마스터 도구를 살펴보다가 사이트 성능에 대한 글이 있어 알게됐습니다.
마찬가지로 웹마스터 도구로 해서 들어가도 됩니다.


아래처럼 Page Speed 설치를 클릭하면 됩니다.


파이어폭스 확장기능을 설치합니다.


설치를 하면 파이어버그를 실행하세요. 그럼 Page Speed 라는 새로운 탭이 생깁니다.
최적화를 테스트하고 싶은 곳이나 본인 블로그를 방문한 상태에서 Analyze Performance 를 클릭하면 바로 분석합니다.


기존의 사이트를 방문하는것도 좋고 이것도 매우 좋아보입니다.
이건 따로이 사이트를 방문하지 않아도 파이어폭스 사용자라면 언제든지 이상하다 싶은 사이트를 만나면 바로 파이어버그를 켜서 사이트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페이지 스피스 Page Speed 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활용법은 아래 주소에서 잘 이야기 해주고 있습니다.

이제 오신김에 본인의 블로그나 홈페이지의 속도를 체크해보시고 최적화 해보세요.
신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