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을 하다보면 우측 마우스를 클릭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구지 스크랩을 할때가 아니더라도 복사를 하거나 마우스 우측 메뉴를 이용해야 할 때가 있는데 이걸 막는 곳이 있지요....




이럴때 간단하게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하곤 합니다.



간단하게 아래 코드를 즐겨찾기에 등록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javascript:function r(d){d.oncontextmenu=null;d.onselectstart=null;d.ondragstart=null;d.onkeydown=null;d.onmousedown=null; d.body.oncontextmenu=null;d.body.onselectstart=null;d.body.ondragstart=null;d.body.onkeydown=null; d.body.onmousedown=null;}var tb=document.all.tags('BODY');if(tb.length==0) {for(var i=0;i<="" pre="">

텍스트파일로 올립니다.
위처럼 코드를 쓰고서는 블로그에서 마우스 제한을 하는 블로거 분들이 몇분 계신거 같아요.
복사를 하라고 하는건지? 하지 말라고 하는건지 모르겠네요.

티스토리에서 어지간해서는 마우스 해제를 막을수 없습니다. 간단한 코드 하나면 다 뚤리는데요....그냥 편하게 제한을 푸시는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잠시 샛길로~~~~

혹시 즐겨찾기에 등록하고 사용하는 방법을 모르시는분을 위해.....
그냥 현재 페이지를 즐겨찾기에 등록하시고 즐겨찾기 수정을 클릭해서 이름을 마우스해제 정도로 하시고 주소가 있는곳에 위의 코드를 넣고 사용하면 됩니다.


그럼 위처럼 간단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또하나 크롬에서도 마찬가지로 확장기능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마우스 제한해제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문제는 안되는곳도 있다는 점입니다.ㅎㅎㅎㅎ.네이버 같은 곳이죠. ie가 아닌 다른 블라우져들은 가장 확실한것은 그리스 몽키를 써야 합니다.

그럼 어쩔수없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는데 울타리라는 악성코드제거 프로그램을 제작하신분의 프로그램인 Spell 을 이용하면 좋습니다.

한가지 이 프로그램도 설치를 해야해서 .... 음....
홈페이지에서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해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홈페이지 => http://rodream.net/

포터블을 사용하고 싶으신분은 아래로....
오랜만에 하나 제작해봤습니다. 
버젼은 현재 최신버젼인 2.7 입니다.
윈도우 7에서 제작했습니다. Thinapp로 제작했습니다. 모든 버젼의 윈도우에서 될거라 생각됩니다. 일단 xp에서 해보니 되더군요.


실행하면 실행파일과 동일한 곳에 폴더가 하나 생성됩니다. USB 등에 담아서 사용할 수 있도록 포터블버젼으로 만들었습니다.

윈도우 7에서도 테스트 해봤습니다. 됩니다.


자바스크립트나 SPELL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면 될겁니다. 

다운로드


포터블 프로그램이 필요하다면 포터블 자료실을 이용해보세요.

참고 링크[무설치/포터블] - 포터블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