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테마중에서 눈에 들어오는것이 있어 티스토리에서 사용할수 있게끔 만들어봤습니다.

요즘 시간이 너무 없어 손도 못되고 있다가 이번 명절에 짬을 내서 스킨 제작을 하게 됐습니다.
워드프레스 스킨을 티스토리에 맞게 사용하려면 레이아웃이나 전체적인 테마만 사용하고 완전이 다 수정을 해야 티스토리에서 사용할수 있습니다.

이전에 css를 보면 아래처럼 핵이 들어갔습니다.

@charset "utf-8";
.clearfix:after {
content : ".";
display : block;
height : 0;
clear : both;
visibility : hidden;
}
.clearfix {
display : inline-block;
}
* html .clearfix {
height : 1%;
}


하지만 이번에는 워드프레스 스킨 자체에서 제공하는 css를 많이 가져다가 사용해서 수고를 좀 덜었죠.
완벽하게 옮기지는 못해서 모든 브라우져에서 정상적으로 보이지는 않습니다.
대략 스샷을 한방 찍어봤습니다.



전체적인 스타일하고 메뉴부분이 들어있는 상단 부분이 꽤 맘에 들었습니다.
본문너비는 600px로 맞추었고 사이드바는 280px 로 좀 넉넉한 편입니다.
전체적으로 나눔고딕체를 사용하도록 했습니다.
많은 부분을 손보지않고 좀 심플하게 했습니다.
멀티브라우징을 추구하는 바라 왠만하면 모든 브라우져에서 정상적으로 보이게끔 할려고 했는데....제작한것이 아니라 컨버팅한것이라 손을 많이 봐야하는 관계로 완벽하게 구현이 되지는 않습니다.
크롬,파이어폭스,오페라,사파리에서 문제없이 잘 보이고, 문제의 IE 에서는 약간 다르게 보일수도 있으나 대부분 괜찮아 보입니다.

좀더 설명을 하자면,
인용구에서는 아래그림처럼 양쪽에 보더를 줘서 깔끔하게 나옵니다.노랑색부분.


리스트의 경우 메뉴에서 사용하는 배경을 사용해서 처음에는 리스트형식으로 보이다가 마우스를 갖다대면 배경이 바뀌어 쉽게 볼수있도록 했습니다.


한시적으로 http://necom.tistory.com 에서 미리보기를 할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난후에는 스킨이 다시변경될수 있으니 그럴때는 스샷으로 확인을 해주세요.
스킨을 변경한 후에는 반드시 사이드바설정이나 화면출력, 또는 기타설정까지 모두 한번 수정을 해줘야 정상적으로 표현이 됩니다.
스킨수정이나 변경하는 법은 제가 이전에 작성한 글을 참고해주세요.

참고

[블로그/스킨수정] - 스킨 변경하는 법(다른 스킨 적용하는법)
스킨수정에 관한 글
Studiopress Lifestyle 스킨
Mellow 스킨
border 스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