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단님의 소개로 일본 광고 카울리를 처음 알았습니다. 
소개글 보기 => http://moondan.co.kr/232

일단은 카우리를 소개하기전 이걸 해야하는 이유 한가지를 먼저 말씀드립니다.
구글 광고는 한 화면에 3개의 광고를 넣을수 있습니다. 물론 아시겠지만....

텍스트가 많은 블로거는 상관이 없지만 매번 포스트에 텍스트가 많을수는 없습니다.
즉 광고가 스킨 자체에 포함되는것은 구글광고는 한개나 두개가 좋습니다.
그리고 텍스트 양이 많을때 본문에 한개 더 추가하는것이 효율적으로 광고를 배치하는 방법입니다.

그래서 디자인이 비슷한 카울리는 더욱 반가운 대상인것입니다.
구글광고를 넣고 다른곳에 카우리를 넣으면 서로 대칭되서 광고가 잘 나올거 같다는 판단이죠^^;
물론 100% 맞다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아마도 가장 많이 사용하는 광고가 300*250 이나 336*280 사이즈의 박스광고가 아닐까 싶습니다.
본문의 너비를 생각하면 아마도 300너비의 광고가 가장 많이 사용되리라 생각됩니다.

가장 많은 본문너비는 600px 이상이므로 300짜리 두개가 들어가야 좋지요.
상단에 구글 광고 두개를 배치하거나 아님, 저처럼 많은 분들이 다음의 view 애드를 사용할것입니다.
그럼 구글하나 다음하나를 하고 본문이나 하단에 카울리나 올블릿정도로 짝을 맞추시면 아마도 광고배치에는 가장 문안한 케이스가 아닌가 싶습니다.

그래서 일본의 kauli는 반가운 상대죠.

이전에 애드스왑이라고 해서 구글과 비슷한 광고가 있습니다.
광고의 사이즈가 구글과 비슷해서 같이 사용하기에는 좋았지요.

하지만 이도 아쉬운점이 있었습니다. 바로 박스 하단에 보여지는 로고인데요. 이것이 변경이 안됩니다.
바로 우측 하단에 보여지는 빨강색 로고입니다.


또하나 최근에 알게된 광고중 하나가 애드베이 입니다.
이도 구글과 같이 매칭되서 광고를 할수있습니다. 즉 박스의 크기가 비슷합니다. 
아래의 사진은 애드베이의 광고중 비슷하게 나올때입니다.


하지만 이도 비슷만할뿐 다릅니다. 매번 텍스트로만 나오는것이 아니기 때문이죠.
애드베이 구경하기 => http://www.programbay.co.kr/

개인차는 있지만 제가 생각할때는 이부분이 구글과는 다른점이였습니다.
하지만 카울리는 이 부분까지 구글과 비슷합니다.
자 두 광고를 비교해보시죠.


이는 서로 같이 두개를 놓고 사용해도 좋다는 결론이 날겁니다.

다른부분은 구글 에드센스와 비슷해 보입니다. 
단가도 구글 에드센스와 비슷하다고 합니다. 자세한것은 문단님 블로그를 참고하거나 도움말을 참고하세요.
자세한것은 저도 아직 초기라 잘 모르구요 디자인적인 면만 보고 이야기를 해봤습니다.

!!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을...마우스를 올려보세요. 우측아이콘은 즐겨찾기 !!

올블로그추천 블로그코리아 추천 한RSS추가 구글리더기에 추가 마이야후에 추가 트위터 팔로우하기 펌플에 북마크하기 미투데이친구추가 즐겨찾기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