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은 이전에 작성한 사이드바에 인기글 노출시키기의 연장선에 있습니다. 이전글을 안보신분은 보신 다음에 읽으시면 더욱 이해가 빨리 가실거라 생각됩니다.

이전에는 다음 웹인사이드를 예를들어 설명을 했습니다. 근데 오늘은 다음에서 파악하지 못한 글을 구글에서 파악하지 않을까해서 구글 애널라이즈를 분석했습니다. 역시 기준이 틀려서 그런지는 몰라도 다음에 없던 인기 링크를 몇가지 보았습니다.

이번에 할일은 인기링크를 추가하고 인기글이 이전글이라면 좀더 다듬어서 현재 방문자가 보아도 될정도로 수정한다는 의미입니다.
이전에 발행한 글은 다소 부적한 점도 있고 광고참고링크 등등이 적당하게 배치가 안된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전글을 수정해줘야 합니다.

검색엔진최적화에 보면 이런 말이 있습니다. 구글 검색봇도 랭크를 정할때 연도를 본다는 말이 있어요. 무슨 말이냐? 글이나 링크는 오래되면 오래될수록 좋다....
즉 검색에 좀더 잘 노출된다는 의미입니다. 그러니 이전글을 삭제하지 마시고 되도록이면 수정을 해서 좀더 좋은 컨텐츠로 꾸미는것을 추천합니다.



자. 시작합니다.
제 경우 구글 애널라이즈로 보니 몇가지 추가할 링크가 있어 추가하였습니다.
그래서 이전보다 인기글이 좀더 많아졌습니다. 이런경우를 대비해서 사이드바의 모든 메뉴를 없애고 글만 배치하였습니다.
현재 제 사이드바를 보시면 검색,공지사항,카테고리,최근글,인기글,방문자 이렇게만 있습니다. 기존의 메뉴인 최신댓글,최신트랙백,글보관함,태그....등등은 없지요.

하나 예를들어서 아래 이미지처럼 예전에 발행한 글이 인기글 링크에 올라온것이 있습니다.


이글은 단순이 링크도 별로 없고 광고도 없습니다. 그리고 이 글에서 현재의 글과의 연계된 링크도 없습니다. 그래서 좀 다듬었지요.
즉 광고도 넣고 현재의 글과 연계되게 링크도 추가해주었습니다.


또한 이전에 발행한 글이라 View AD에 발행이 안된 글일수도 잇고, 발행이 안된글일수도 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발행이 안된글이더군요. 그래서 발행을 다시 했습니다.


이렇게 이전글도 한번 수정함으로써 좀더 좋은 컨텐츠로 한발 내딛는 결과를 얻구요.
인기있는 글의 링크를 추가해서 좋고, 그글을 다듬어서 더 좋구요.....
여러분도 예전에 발행한글을 한번 둘러보세요. 그중에서 인기가 있는글이나 유입이 자꾸 되는글은 빨리 현재의 글과 링크를 연계시키고 컨텐츠도 다듬어서 방문자가 오래 머물수 있는 곳을 만들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