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블로그나 어떤 제품등을 봤을때 이상한 코드갔은것이 있는데 이걸 QRCode 라고 합니다.
QRCode 라고 검색을 하면 많이 나옵니다.
여기서는 간단이 나만의 QRCode 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저는 이렇게 했습니다.
간단이 블로그의 링크를 걸 용도로 즉, 블로그 대문격으로 사용할 코드와 저의 모든 신상이력이 있는 코드, 그다음 인터넷에서 특히 sns 를 용도로 제작한 코드..... 이렇게 3가지를 만들었습니다.
QRCode 를 만드는곳은 네이버에서 지원하는  http://qr.naver.com/  를 선택했습니다.
만들고 N드라이브에 저장하시고 스마트폰으로 저장하는 방식을 사용해도 좋을듯 합니다.

어떻게 만들고, 어디에 사용할것인지 만들기 전에 한번쯤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제 만들어 보겠습니다.
먼저 QRCode 에 접속합니다.
코드생성을 클릭하시던지 나만의 QR코드 만들기를 클릭하던지 해서 만드는 과정을 시작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서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1번 정보담기 선택 : 여기는 링크와 이미지,동영상, 그리고 설명과 함께 회사,전화번호,팩스번호,주소....등등의 모든 정보를 담을수 있습니다.
이것은 오프라인 만남이나 오픈을 해도 되는 곳에 공유를 할 목적으로 생성하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2번 링크로 이동 선택 : 여기는 단순이 링크만 입력할수 있으며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찍었을때 클릭하지 않아도 해당 링크로 이동이 되는 코드입니다.
저의 경우는 이걸로 블로그용으로 만들었습니다.


다음은 기본정보를 입력한다든지 , 링크를 입력한다든지 하는 아주 간단한 설정만이 남아 있습니다.
설정한 후 QRCoce 를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만든다음에는 언제든지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부담없이 만들어보시고 , 별루다 싶으시면 다시 수정을 하시면 됩니다.
만든다음에는 내 코드관리에 접속하시면 코드들이 보이며, 코드마다 수정을 할수 있는 곳이 나옵니다.
아래 스샷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에서도 잠깐 언급했듯 만든후 미투데이등으로 공유할 수 도 있으며 , 네이버 N드라이버에 저장한후 언제든 다운로드를 받던지, 공유를 할수 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