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방탄웹에 대한 언급을 한적이 있습니다. 제가 이책을 보고 상당이 감명을 받은바 배포하던 스킨을 모두 중지하는 결과를 낳았습니다.

그래서 방탄웹이라는 티스토리 스킨을 만들어서 서브 블로그에 적용을 해서 사용해봤습니다.
유동폭과 글자 비례형 디자인으로요...스타일은 방탄웹에서 소스를 그대로 적용해서 티스토리로만 적용을 해보았죠^^


하나 하나 어렵게 알고 있던 지식들이 이 책에 모두 나열이 되어 있었습니다. 그것도 왜 그런지 이유를 포함하고 올바른 방법까지 제시하면서 글을 썻습니다.

그래서 댄씨더홈(Dan cederhorm)의 글을 몇권 더 읽었고 더불어 박수만씨가 번역을 했는데 그분이 번역한 다른 책까지 모두 읽어 보았습니다.
그러던중....

댄씨더홈의 블로그를 오랜만에 방문해서 보니 또 다른 책이 있었습니다. 알고보니 한국에서도 번역해서 출판대기중이라는 것입니다.
댄씨더홈이 쓴 책은 CSS3 FOR WEB DESIGNERS 라는 책인데 CSS3에 대해서 좀더 깊게 들어가고, 그만의 독특한 화법인 왜 그런지에 대해서 쓴글입니다.

책의 일부분을 발췌해서 블로그에 적은 것이 있습니다.
CSS3 transition에 대한 글인데요. 그냥 hover 에 기본적으로 스타일을 입힌것하고 transition 효과를 준것하고 두개의 동영상으로 차이를 볼 수 있습니다.
기대가 되는군요.

아무래도 우리나라 사람은 영어를 무지하게 잘 하지 않고서는 번역본을 읽어봐야겠지요.
html5에 대한 검색을 하던중 발간예정이라는 문구를 보았습니다.
 


CSS3에 관련한 책을 서너권 봤는데...물론 번역한걸루요...제가 본것은 전부 수박 속 겉핡기 정도였습니다.
왜 그런고 하니,,,,
예를들어 bakcground-color 라는 것을 보면 아래처럼 여러가지를 넣을 수 있습니다.
background-color:#ff0000;
background-color:rgb(255,0,0);
background-color:rgba(255,0,0,0.5);
background-color:hsl(120%,65%,75%);
background-color:hsla(120,65%,75%,0.3);
이런식으로 여러가지로 표현을 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하나당 여러가지를 반복해서 넣을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하나의 속성에 대해서 이렇듯 깊게 들어가서 설명하는 글이 없다는 것입니다.

기본을 알아야 응용을 할텐데, 대부분의 글들은 기본은 둘째치고 응용사례들만 있으니 나만의 방법으로 응용이 힘들고 빼껴서야 한다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말하다 삼천포로 빠졌네요....제가 쓰고도 뭔말인지 모르겠습니다.ㅎㅎㅎ

CSS3도 완전한 표준이 정해지지 않았고 현재도 벤더를 사용합니다.
이는 나중에 표준이 정해지면 벤더를 지원하지 않는다는것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표준속성을 지정하고 그 아래에 다시 브라우져별 벤더속성을 모두 넣어줘야 합니다. 

여하튼 이런점들을 고루 해결하는 글이 됐으면 합니다. 살짝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