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하는 사람이라면 어느 누구나 많은 방문자가 오기를 바랄겁니다.
또 많은 댓글과 또 애드센스 같은 광고를 달고 있는 블로거라면 이왕이면 좀 더 나은 수익을 원할것입니다.
그러기 때문에 최적화, 최적화 ... 애드센스 최적화...등등을 말하겠지요.
물론 그것만이 목적이 아니지만요.....
아래 내용은 많은 댓글 ,많은 방문자, 그리고 좀 더 나은 수익을 올릴수 있는 방법중에 한가지 입니다.

블로거라면 꼭 먼저 해야하는것 3가지

1.다른 블로그의 광고를 먼저 클릭하십시요. 그리고 추천버튼이 있으면 먼저 추천하십시요.

자기가 클릭을 하지도 않았는데 누가 자기 광고를 클릭해주겠지 라고 생각하지 마십시요.
내가 그냥 좀 하면 추천해주겠지 라고 생각하지 마십시요.
물론 여기에는 실력이 좋와서(애드센스 최적화,좋은 콘텐츠,좋은글 등등의 이유) 구지 광고를 클릭하지 않아도 수입이 많이 나는분은 약간의 제외 대상이겠죠.

블로그에 광고를 하는사람은 누군가 많이 클릭해줘서 좀 더 나은 수익이 나길 바랍니다.
수익이 계속 0 원이라면 어느 누구 하나 좋와하는 사람은 없겠죠.
글을 썻는데 ,,,, 또는 정보를 올렸는데 누구하나 추천해주지 않는다면 좋지만은 않겠죠.
친한 사람들끼리는 잘 아니까 그런다 치고 블로그를 처음하거나 얼마 하지 않은 사람은 모르는 블로그에 가서 정보를 얻을것입니다.
그럼 클릭하십시요. 그리고 댓글 다십시요. 이유는 아래 3번에서....


2.먼저 댓글 다십시요.

댓글이 많아질려면 먼저 댓글을 다십시요.
댓글을 어떤식으로 다는지는 여기서는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누가 되지 않는 선에서 하고 싶은 대로 하십시요.


광고도 클릭하고 댓글도 달고.....
광고 클릭했습니다. 말 할 수 있습니다. 아니 서로 모르는 블로거들은 말해야 합니다.
그리고 블로그에서 얻은 정보에 대한 글을 적는것도 잊어서는 안됩니다.
이왕 적는김에 몇자 더 적는다고 라면이 식지 않습니다.


나 광고 클릭했소, 나 댓글 적었소 ... 하는데 저 사람 나쁜 사람이라고 안합니다.
그러길 반복하면 내가 갔던 블로거들은 분명 다시 와서 내광고를 클릭해주고 내글에 댓글을 달아줄 것입니다.


3.방문자 고민?-먼저 피드구독을 하십시요.
 
구독한다고 먼저 댓글을 달아도 됩니다. 아니 더 좋습니다.
검색을 통하든 블로거의 피드구독을 통하든 블로그에 진입을 하게 됩니다.
어느정도의 경력이 있는 분들이라면 피드구독을 많이들 할것입니다.


먼저 피드구독을 하십시요.그러면 그 블로그에 대한 정보가 많아지고 가까워집니다.
그러면 댓글을 달때도 근황이라든지, 글에 대한 성격이라든지....댓글을 다는데있어 자연스럽습니다.
그러면 어떤 글을 쓰고 어떤 정보를 주는지 또는 얻는지 알게됩니다.
나 또한 그런 정보를 ... 또한 다른지만 유익한 정보를 올리게 됩니다.

내가 유익한 정보를 올리고 내가 가서 댓글을 달고 내가 피드구독을 먼저 하는데 방문자가 없을리가 없습니다.
여기에서 말한 유익한 정보는 정말 좋은 글이나 정말 좋은 컨텐츠가 될 수도 있지만 꼭 그런것만을 뜻하는 것이 아닙니다.
하지만 그러기를 반복하다보면 됩니다.

그리멀지 않은 시간에 방문자가 하나 둘 쌓이게 됩니다.

그러면 이제 좀 더 좋은 글, 좀 더 좋은 컨텐츠를 위해 힘을 쏟으면 됩니다.
이제 방문자수,댓글,피드구독수,광고수입에 대해서 더이상 연연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제야 말로 좋은글,내가꼭 쓰고 싶은글을 쓰십시요.

자 이제 실천해 보세요. 이제 여려분은 방문자 수가 많은, 댓글이 많은,광고수익이 좋은 블로거입니다.
주위을 둘러보세요. 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