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프렌즈 스킨의 기능이 너무 많아 일일이 모두 소개하는 것은 무리가 있고 간단하게 소개하고 직접 데모블로그를 방문하셔서 보시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소개와 기능, 그리고 컬러셋 등을 소개하고 본인이 사용할때 수정해야 하는 점등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참고로 모든 기능들은 수정할 수 있습니다. 즉 원하지 않을때 그곳에 해당하는 코드를 주석처리하면 사용하지 않을수 있습니다.

1. 3D 슬라이더.


티스토리에서는 볼수없는 고급기술이 포함된 슬라이더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폴더를 압축해제하면 슬라이더에 해당하는 파일과 이미지가 따로 분리되어있으니 사용하고 싶지 않을때는 해당파일만 사용을 안하면 됩니다. 


3D 슬라이더를 사용하는 방법은 제가 이전에 써놓은  http://demun.tistory.com/2109 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2. 드롭다운 메인메뉴.


많은 링크를 메인화면에 포함할수 있습니다. 굳프렌즈 스킨은 총 4가지 컬러셋을 사용하는데 자동으로 메인메뉴 컬러셋도 변경이 됩니다.
라바램프 스타일과 드롭다운 스타일을 같이 적용하여 고급스런 메인메뉴입니다.
참고로 라바램프 스타일은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메인메뉴의 링크에 마우스를 갖다대면 라이트 모양이 따라 오는겁니다. 
아래 이미지에는 category 에 라이트가 켜져 있는것이 보입니다.
드롭다운은 하위로 무한정 펼쳐지는 메인메뉴입니다.


3. 이미지 슬라이더.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1번은 해당이미지를 변경하시면 되고, 2번은 해당 이미지의 설명을 넣을수 있습니다.
3번은 클릭을 해서 다음으로 넘어가거나 왼쪽, 오른쪽에 화살표 이미지를 클릭해서 넘어갈수도 있습니다.
자동으로 스크롤이 됩니다.
이미지 슬라이더 보기



4. 이미지 갤러리.


이미지 갤러리에서 1번은 클릭하면 원본 이미지로 볼수 있는것을 말합니다.
2번은 클릭하면 이미지가 가리키는 링크로 이동이 됩니다.
3번은 마우스를 대었을때 이미지가 살짝 올라가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미지 갤러리 보기


5. 비디오 갤러리.


비디오 갤러리는 대표 이미지 형식으로 보여지고 클릭했을때 큰 크기로 볼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를 클릭하면 아래의 이미지처럼 화면 이동을 하지 않고 새창으로 볼 수 있습니다.
비디오 갤러리 보기
 



6. 4가지 컬러셋.


기본 색상은 밤색과 베이지색상의 조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색상 참조 =>  http://www.colourlovers.com/palette/77121/Good_Friends 
총 4가지 컬러셋을 사용합니다.


7. shortcodes


티스토리에서 서식으로 사용하면 좋을듯 해서 이기능도 스킨에 포함시켰으며 물론 필요없을때는 제거도 가능합니다.
간단하게 js 파일하나와 css 파일 하나만 링크하면 됩니다.
데모블로그의 카테고리에 보면 shortcodes 가 있으니 클릭해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hortcodes 보기


다양한 기능과 스타일을 알 수 있을겁니다.



대표적인 기능은 위와 같고, 기타 사항은 아래에 사항과 같습니다.
1. 티스토리 스킨 위자드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2. 웹폰트를 사용하며 나눔고딕이 기본글꼴입니다. 익스플로러까지 모두 지원.
3. 크로스 브라우징 - 익스플로러에서도 동일하게 보이도록 노력했습니다. CSS3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싱크율이 100%는 아니지만 사용하는데 지장이 없도록 했습니다. 
4.  이미지슬라이더, 이미지갤러리, 비디오갤러리를 사용함으로써 티스토리에서 사용하는 태그로그,미디어로그,지역로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GoodFriends 스킨은 유료스킨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hjm01@naver.com 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GoodFriends 티스토리 스킨 구경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