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obe 의 제품에 대한 튜토리얼은 가히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많습니다.
월드 온라인 교육 센타라고 해도 될정도 입니다. 문제는 영어라는 점....ㅎㅎㅎㅎ

Adobe 에서 제공하는 튜토리얼 사이트는  http://tv.adobe.com/ 입니다. 
여기서의 문제점은 너무 많은 튜토리얼을 제공하다보니 내가 찾고자 하는 목록을 찾는데 시간을 많이 허비한다는 점입니다.
또 찾았다고 해도 그걸 클릭해서 동영상을 보고, 다시 다른것을 찾을때는 페이지를 옮겨가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오늘 소개하는 곳은 위와같은 단점을 최대한도로 없이 이용할 수 있는 곳입니다.
그곳은 바로 Adobe Video Workshop 입니다.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이해가 가실겁니다.
1. 먼저 원하는 제품을 클릭합니다. - 전 주로 드림위버...다른것은 잘 몰라요..
2. 원하는 항목 클릭
3. 원하는 제목 클릭 - 여기서 떠블클릭해도 되고 4번을 클릭해도 됩니다.


그러면 페이지 이동없이 바로 동영상이 재생이 됩니다.
아래 새로 창이 뜨는것이 보이죠.


이처럼 영어로 재생이 되는 단점이 있긴하고 제품이 CS3 라는점이 있지만 간단하게 배울때는 좋습니다.
더군다나 페이지 이동없이 원하는 항목을 바로 찾아서 동영상을 볼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은점 같습니다.

참고로 Adobe TV 에서도 채널을 클릭하면 한 화면에 어디의 제품과 관련 동영상이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http://tv.adobe.com/channels/ 

Adobe TV 처럼 아주 많은 동영상 튜토리얼을 제공하는 곳이 또 있습니다. 
http://www.lynda.com/ 입니다.
린다도 아주 많은 동영상을 제공합니다.
여기서 일급비밀을 말씀드리자면 웹사이트에서는 동영상이 한정되있고 유료입니다. 무료도 많아요...
하지만 버퍼링 시간이라든지 일일이 찾아야 하는 불편함도 있지요..해서 팁을 알려드리지면 다운로드 받아서 본다는 거지요...ㅎㅎㅎㅎ

아무것도 아닌 팁인가요^^;
전 그렇게 합니다.

참고팁.
Adobe 의 제품의 한글 도움말을 잘 정리한 분이 있어 소개합니다.
Syste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