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에도 부트스트랩(Bootstrap)에 관한 글을 쓴적이 있습니다. 이걸로 제작을 하려하다보니 좀더 유용한 자료가 없을까하고 자꾸 검색을 하게 되네요.
검색해보니 부트스트랩에 관련한 유용한 도구가 몇가지 더 있어 소개합니다.
먼저 테마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이전에도 테마에 대한 이야기를 했는데요. 이것은 테마중에서 테마를 제작하는데 유용한 도구에 대해서 이야기 합니다.
일단 하나의 스킨을 제작했다고 가정하고 블랙테마와 흰색테마를 간단이 css 만 설정해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그 테마 또한 놀라울정도로 멋집니다.
블랙테마 =>  http://danneu.com/darkstrap/darkstrap.html 
흰색테마 =>   http://danneu.com/darkstrap/bootstrap.html

또 테마를 제작하는데 있어 유용한 PSD 리소스와 갤러리입니다.
PSD 파일도 제공하니 제작하시는분은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겁니다.
http://gui.repixdesign.com/ 

위 주소에서 몇몇 파일을 다운로드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부트스트랩의 유용한 도구 Colorpicker 입니다.
테마 관련해서 돌아다니다보니 컬러픽쳐를 벌써 적용한 사이트도 간간이 보이더군요.
방문하셔서 원하는 대로 지정할수도 있고 디폴트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css,js,img 파일도 있고 필요에 따라 less 도 사용하면 됩니다.


부트스트랩의 유용한도구 Datepicker 입니다.
jQuery UI 에서 보던거네요.
css, js 파일을 제공합니다. 마크업하는 방법까지 다 나와있으니 사용하시면 됩니다.


부트스트랩의 버튼 스타일에 대해서 데모페이지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버튼을 보면서 제작할 수 있는 곳을 알려드리겠습니다.
Beautiful Buttons for Twitter Bootstrappers

왼쪽에는 버튼 스타일로 조정하면서 우측에는 반영된 코드가 나옵니다.


그 아래보면 버튼 스타일이 나오며 그 버튼을 클릭하면 버튼에 해당하는 스타일의 코드가 위에 미리보기로 나옵니다.


참고할점은 마크업할때 클래스로 btn 이 아니라 btn-custom 으로 해야겠지요.
새로운 버튼 스타일을 추가하는 겁니다. 기존의 Bootstrap에서 제공하는 버튼 스타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버튼의 스타일이 정말 깔끔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부트스트랩(Bootstrap) 에 대한 가이드가 있으니 모르시는 분은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