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scipt Cookbook

제가 책을 간간이 보는데 읽고 지나가면 걍 끝나버리는 경우가 전부여서......이렇게 몇자 독후감이라도 적을려고 카테고리를 생성했습니다.
자바스크립트 책을 대략 생각해도 여서 일곱권은 본것 같은데...도무지 어렵습니다.

오늘은 자바스크립트 쿡북이라는 책입니다.
외국서적이지만 우리나라에서는 한빛미디어에서 발간한 책입니다. 
책에 대한 정보는 위의 링크를 따라가면 다 아실거고....제가 할말은 이 책에 대해서 입니다.

아마도 저처럼 자바스크립트를 모르고 배우고자해서 분명 이책을 본분이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자바스크립트 쿡북이라는 것은 레시피처럼 요리법을 몰라도 척하고 꺼내서 바로 써먹는 요리책에 비유해서 자바스크립트를 몰라도 제목을 보고 척하고 사용할수 있다는 뜻에서 지은 제목입니다.



jQuery Cookbook 처럼 말이죠....
일단 내용은 현재의 시점에 맞게 html5까지 지원하는 내용입니다. 좋습니다.
하지만 이책은  초보자들한테 자바스크립트를 알려주는 책이 아닙니다.

초보수준은 넘어야 이책을 보고 요리를 할 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초보인분은 다른책을 보길 권합니다.

이 책중에서 기억에 남는 대목은???


 이 책에서 말하기는 16장인가?? 자바스크립트 객체에 대해서가 중요하다고 하는것 같습니다만 제가 보기에는 6장에 재사용 가능한 자바스크립트 함수 작성하기가 기억에 남습니다.

a라는 코드와 b라는 코드가 있다고 가정하고 이것을 나중에 써먹을것 같다고 판단되면 c {a,b} 이런식으로 하나의 함수를 만들어서 사용하라는 이야기 입니다. 

이런 방법은 자바스크립트를 많이 사용하는 사람에게는 참 좋은것 같습니다. 이런 함수를 많이 저장, 참고해두고 두고 두고 사용하면 되겠죠...

오늘의 이야기.
자바스크립트 초보자는 이 책을 피하라. 
좀 아는 사람이면 날개를 달아줄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