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에디터 중에서 가장 인기있는 에디터가 coda 가 아닌가 싶습니다. textmate, coda 등은 꽤 유명한 에디터이고 테마도 매우 유명합니다.
하지만 윈도우에서 사용할 수 없다거나, 유료이거나 해서 많은 분들이 사용을 못하는 것도 있습니다.

하지만 윈도우에서도 사용할 수 있고 더군다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에디터중에서 유명한 notepad++ 가 있습니다.
notepad++ 정말 유용한 기능이 많이 있습니다.
단점을 꼽으라고 하면 한글 설명서가 없다는것, 한글 입력이 100%매끄럽지만은 안다는 점이 단점이라면 단점입니다.

저도 가장 많이 사용하는 에디터인데요. editplus 보다더 많이 notepad++를 사용합니다.
제가 notepad++ 테마를 찾다가 아주 유용한 정보가 있어서 알려드립니다.

그 유명한 coda 스타일, textmate 스타일 그리고 다양한 스타일의 테마를 notepad++에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1.notepad++ 테마 사용하는 방법.


notepad++ 는  설정 - 스타일 환경설정에서 원하는 스타일의 테마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notepad++ 설치시 기본으로 설치되는 테마가 있습니다.
그 테마는 설치폴더의 themes 에 xml 파일로 존재합니다.
기본으로 설치를 했다면 C:\Program Files\Notepad++\themes 가 될겁니다.
검색을 하셔서 좋은 테마가 있다면 themes 폴더에 넣고 사용하면 됩니다.

2. coda 스타일의 테마를 notepad++ 에서 사용하는 방법


http://wiki.macromates.com/Themes/UserSubmittedThemes 에 가시면 다양한 테마를 볼 수 있습니다.
일단 여기서 Coda 스타일을 보겠습니다.
아래 Coda 의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github.com 사이트로 갑니다. Coda.tmTheme 를 클릭합니다.
 


그럼 xml 코드가 보이지요. Edit this file 를 클릭하면 복사하기 좋게 되구요. 아님 그냥 코드를 복사해도 됩니다.


코드를 복사했다면 변환 사이트인  http://framework.lojcomm.com.br/tmTheme2nppStyler/ 를 갑니다.
아래처럼 코드를 붙여넣기한 후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notepad++ 에서 사용할 수 있는 xml 파일로 변환합니다.


다운받은 coda.stylers.xml 을 notepad++ 설치폴더의 themes 폴더에 넣습니다.


그럼 notepad++ 를 실행시키고 설정 - 스타일 환경설정에서 coda.stylers 를 선택하면 됩니다.
제가 한번 테마를 적용해봤습니다.


이렇게 coda 스타일의 테마를 notepad++ 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textmate 스타일의 테마를 notepad++에서 사용하는 방법.
textmate 스타일의 테마는 여기를 클릭하시면 스샷과 함께 파일들이 보입니다.


사용법은 위의 coda 와 똑같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http://wiki.macromates.com/Themes/UserSubmittedThemes 에도 다양한 테마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노트패드(Notepad++) 매크로를 사용하는 방법 => http://demun.tistory.com/2135
Notepad++ 사용팁과 Zen Coding => http://demun.tistory.com/21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