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는 워드프레스에 대한 책이 정말 없습니다. 워드프레스에 관해서는 정말 선택의 폭이 좁다고 할 수 있지요.
웹액츄얼리에서 맘먹고 외국도서인 워드프레스 제대로 파기를 번역해서 출판한 책입니다.
참고로 저는 웹액츄얼리의 책을 모두 보았습니다.
이번에는 워드프레스를 익히고자 이책을 선택했습니다.



책을 쓴사람은 외국인 크리스 코이어와 제프 스타인데요. 그중 크리스 코이어(Chris Coyier) 는  http://css-tricks.com/ 이라는 곳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저도 이전부터 잘 가던곳인데요. css 뿐만 아니라 웹디자인 관련과 다른 방면에서도 고품질의 컨텐츠들이 아주 많습니다.


이책에서는 가장 많이 언급하는것이 바로 http://digwp.com/ 이 아닌가 싶습니다. 크리스 코이어가 운영하는 사이트  http://chriscoyier.net/ 에가면  http://digwp.com/ 도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관련해서는  http://digwp.com/ 이 가장 많은 글이 있지않나 할정도로 워드프레스에 관련한 전문적인 글과 팁은  http://digwp.com/ 에 다 있다고 기술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영어라는 점......그래서 한국사람은 번역된 이 책을 봐야 한다는 점.....ㅎㅎㅎ

워드프레스가 생소한 사람들은 다시 이 책이 어렵게 다가올수 있습니다.
저는 그랬습니다. 워드프레스만의 독특한 문법도 그렇고 php 문법도 그렇고 세세하게 설명을 했지만 다시 어렵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여하는 아주 세세하고 자세하게 나와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에 관한 선택의 폭 또한 적지만 이 책은 꼭 읽어봐야 하는 책입니다. 강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