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힐링 캠프에 안철수가 나온다고 해서 보았습니다.
이하 안철수씨를 안철수라 간단하게 말합니다.

갑자기 어느날 안철수가 서울 시장이니, 대권출마니 말들이 많았습니다. 안철수를 알고 있는 분들은 뜻밖에 소식에 아마 많이들 당황했을겁니다. 저또한 그랬거든요....
왜냐면 정치하고는 아주 먼곳에 있는 사람이였기 때문이였습니다.
그는 젊은 사람이라면 다 알정도 유명한 아니 올바른 사람이고, 매사에 최선을 다하는 사람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이죠.
'그' 라면 아마도 잘 할수 있지 않을까....그런 생각을 했을겁니다.

이런 뉴스 기사가 계속 나오고 있는 와중에...안철수는 이렇다...저렇다 아무 말이 없었습니다.
예전에 안철수가 방송에 나와서 한 이야기중에 이런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안철수가 백신을 만들때.... 의사 생활을 하면서... 오랜기간 무료로 백신을 만들고 배포하며 지냈습니다.
그냥 심심풀이로 ....재미삼아....했다면 그것은 아마도 오래 못갑니다.

그가 한참을 백신일과 의사생활을 같이 하면서 과연 내가 잘 할수 잇는일이 무었인가?
의미가 있는 일이 어떤 일인가? 상당이 오랜 세월동안 고민했다고 했습니다.

대권은 나만의 생각이 아닙니다.
안철수의 지지율이 100%라고 한들....그는 적지 않은 고민을 했을 겁니다.
지지율이 문제가 아니라 과연 그가 그들의 지지에 맞게 일을 할 수 있는지 자신에 대한 고민을 먼저 했을거라는 이야기 입니다.

아무리 지지율이 높아도 자기가 그들의 입장에 서서 올바르게....잘 할수 잇다는 자신감이 없다면 그는 시작을 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오늘 힐링 캠프에 나와서 하는 이야기가 바로 이런 맥락과도 비슷했습니다.

자신에 대한 지지율이 높은데....그 지지율중 이런 , 저런..지지율이 있습니다.
하지만 결과는 이렇다고 합니다.
즉,

현재의 상황에서는 안된다.
현재의 상황에 불만이 많다라는 이야기가 바로 국민들의 염원이라는 이야기다....

맞다....
나도 맞다 라고 생각한다....

현정권이나 정치권에 대한 국민들이 실망하고 있다는 이야기다....
미래가 없다는 이야기다....

자살률과 출산율.....
현재와 미래를 알려주는 지표로 볼수 있다고 하면서....우리나라는 현재 불안하고....미래도 불안하다고 생각하고 있는것이 바로 국민이다.

그렇기에 국민이 안철수에 대한 지지율이 높은 이유중에 하나다.
현재 부트스트랩 스킨을 만들고 있는데 ... 짬을 내서 안철수의 이야기를 들었다.

이런 생각을 한다.
그는 말을 하면 옳은 말을 하고,,,,조리있게 말도 잘한다....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왜 그럴까?
과연 책을 많이 읽어서 그런가....ㅎㅎㅎㅎ

소통이라는 이야기도 했습니다.

현재는 하나의 일을 처리하기 위해서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서 하나의 일을 처리한다고 합니다.
하나의 일을 처리하기 위해서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힘을 합치고 의견을 물어보고, 소통을 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여기에는 언어의 장벽도 있고, 문화의 장벽도 잇고,,,생각의 장벽도 있습니다.
이걸 해쳐나아가야만 하나의 일을 할 수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맞는 이야기라고 생각됩니다.
모조쪽 늦은 밤에 좋은 애기 잘 들엇습니다.

이 글을 쓰는 이유는 .... 안철수는 그냥 자신의 이야기를 한겁니다.
국민들의 지지율이 높은것은 안철수의 잘못이 아닙니다....

그는 의사였고....경영자였고.....교사였습니다.
힐링캠프에 나온것을 가지고...불공정이니 뭐니...떠들고 있습니다.

정치인도 아닌 그가 방송에 나온것을 가지고 뭐가 그리도 무서운지.....정치권이나....방송이나...그렇게 떠들어 대는지.....
그리도 자신이 없는지....그가 나오면 안되는 이유가 있나.....

어처구니 없어서 주절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