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 블로그 스킨인 BusinessBlogSkin을 사용법을 제작하다가 혹 모르시는분들이 있을까해서 이렇게 포스팅하게 됐습니다.

이 스킨뿐만 아니라 사이드바의 특정부분을 사이드바의 모듈로 사용하고자 하는데 잘 모르시는분은 이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사이드바의 모듈로 사용하면 언제든 쉽게 수정할 수 있고 추가 삭제가 편합니다. 

자주 사용하는 사이드바의 광고 같은 경우를 들 수 있습니다.

스킨마다 사이드바의 너비가 다르니 스킨을 자주 변경하시는분은 광고코드를 모듈로 저장해놓으면 사이드바의 너비에 따른 광고코드 삽입이 용이합니다.


자 이제 시작합니다.

비지니스 블로그 스킨인 BusinessBlogSkin 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제가 배포할때 고정된 하단글에 사용자가 수정할 수 있도록 공간을 마련해놨습니다. 아래 그림을 보시면 어떤 부분인지 이해하실 겁니다.




이렇듯 화면에는 보이지만 사용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물론 html 을 잘 아시는분은 상관없겠지만요.....

해당부분을 알려면 파이어폭스나 크롬등에서 개발자도구를 사용하면 됩니다. 여기서는 스킨이 있다고 가정하고 개발자도구를 사용하는 방법은 나중에 알아 보겠습니다.


스킨의 html 을 에디터로 열어서 "현재의 글은" 하고 검색해보세요. 그럼 아래처럼 나옵니다.

에디터로 작업해야 편합니다.



여기서 복사할 부분은 티스토리 치환자까지 모두 복사해와야 합니다. 그래야 나중에 사이드바에 넣었을경우 스킨과 똑같이 보여집니다.

아래 부분이 해당이 되겠죠. 

html

<s_sidebar_element><!-- S4-사용자정의글 -->
	<div class="footerInner_copyright">
		현재의 글은 테스트용입니다. 사용자가 얼마든지 수정할 수 있습니다.
	</div>
</s_sidebar_element>

복사해서 에디터에서 원하는 대로 수정해줍니다.

수정이 완료됐으면 관리자화면의 사이드바 관리로 갑니다.

태그입력기를 사이드바에 추가한다음 편집 단추를 클릭합니다. 그럼 html 내용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참고 태그입력기가 없는 분은 플러그인 설정에서 태그 입력기 사용설정을 해야 합니다.


추가한다음 사용자 모듈에 저장에 체크를 합니다.




그럼 모듈 보관함에 보관이 됩니다.

모듈 테스트라고 이름을 정했기때문에 그렇게 보이죠...




그럼 언제든지 사이드바의 원하는 곳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