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디터플러스에서 문서템플릿을 선택하고 부가적으로 사용하기 편하게 설정하는 방법, 그리고 제가 올린 jQuery 템플릿파일을 선택해서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에디터플러스의 사용법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세요.


[Design/코딩] - 에디터플러스 사용법 구문강조파일 선택하는 방법

[Design/코딩] - 에디터플러스 사용법 구문강조파일 CSS3지원

[Design/코딩] - 에디터에 사용하기 좋은 글꼴 Monaco, Bitstream Vera Sans Mono, 나눔고딕코딩

[Design/코딩] - 에디터플러스를 이용해서 블로그에 코드 구문강조하기


먼저 문서템플릿을 추가하고 사용하는 방법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제가 사용하기위해 만들어놓은 jQuery 템플릿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세요.

demun.template.jQuery.js


다운을 받았으면 도구 - 기본설정 - 파일 - 문서 템플릿을 선택합니다.

2번 jQuery 로 사용할것이기 때문에 메뉴 제목에 적어주세요. 이전에 사용하지 않았다면 jQuery 항목이 없을겁니다. 적어주시면 되구요.

3번 열기버튼을 클릭해서 다운로드 받은 demun.template.jQuery.js 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만약 자주 사용하는 파일인 경우 4번의 위. 아래 버튼을 클릭해서 위로 올려두시면 편합니다.

저처럼 CSS, jQuery 순서로 했을경우 아래처럼 보여집니다.

새문서를 만들때 아래처럼 버튼 한번만 클릭하면 하위메뉴로 원하는 문서템플릿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는 문서템플릿을 위로 올려두는겁니다.



위그림에서 그냥 문서 템플릿 구성을 클릭하면 기본설정에서 봤던 문서템플릿을 설정하는 화면으로 바로 넘어갑니다.

거기서도 위와같은 설정을 해도 상관없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언어의 경우 삭제하면 더 좋겠죠. 위그림에서 저의 경우 C/C++ , Perl, Java 이런것은 삭제하고, HTML5 같은것을 추가해서 사용하는 것이 더 편리하겠죠. 이건 사용자의 몫입니다.


[Design/코딩] - 온라인 구문강조 도구 7곳

[Design/코딩] - 티스토리 치환자 본문에 표시하는 방법

[Design/코딩] - 티스토리 구문강조(코드하이라이팅)하는 4가지 방법

[Design/코딩] - 설치없이 구문강조하고 티스토리 치환자 표시하는 방법 - 아주 대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