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으로 웹사이트를 제작하다보면 테스트를 해야 하는데 테스트할 수 있는 사이트나 도구가 적당치 않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웹에서 반응형으로 제작한 사이트를 테스트 할 수 있는 곳을 몇군데 찾아봤습니다.


1. http://mattkersley.com/responsive/

제 블로그 주소를 넣고 확인해 봤습니다.

다양한 형태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http://www.responsinator.com/


상단에 주소를 넣는곳에 주소를 넣으면 여러가지 디바이스에서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에는 두가지 형태만 보이지만 모바일서부터 1024 크기의 테블릿까지 모두 한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http://responsivepx.com/


상단에 주소를 넣고 노랑 네모박스에 잇는 곳을 늘렸다 줄였다하면 실시간으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http://screenqueri.es/


상단에 주소를 넣을수 잇는곳과 우측편으로 디바이스를 선택하는 곳이 있습니다.



5. https://developer.blackberry.com/html5/download/


에뮬레이터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6. http://www.opera.com/developer/tools/mobile/


오페라 모바일 에뮬레이터 입니다.

위 주소에서 다운로드 해서 설치해서 테스크탑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도구 입니다.



7. http://ipadpeek.com/


자주 가는 곳입니다.



8.http://cfs.tistory.com/custom/blog/5/53533/skin/images/viewport.html


제 블로그에 너비를 측정하는 자바스크립트 코드를 하나 넣어서 문서를 만들었습니다.

위의 주소를 즐겨찾기 해 놓고 너비를 맞추어놓고 아래처럼 사이트가 어떻게 보이는 확인하기도 합니다.


에뮬레이터나 시뮬레이터로 검색을 하면 모바일이나 태블릿에서 확인할 수 있는 도구나 사이트가 종종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