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8.03 작성.

현재 에드센스 스킨은 모두 배포를 중지합니다.


제 컴퓨터에 하드디스크가 윈도우에 설치된것이 320GB, 백업용 1테라 두개를 끼워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또 하드디스크 3개모두가 뻗었습니다.

스킨은 물론 제 개인자료까지 몽땅 날라갔습니다.

오늘에서야 시간이 되서 하드디스크를 새로 주문했습니다.

그래서 스킨을 공유할래야 공유할수가 없습니다. 죄송합니다. 


저도 이번처럼 한날 한시에 하드디스크 3개가 몽창 뻗는것은 컴퓨터를 사용하고 첨입니다.

맨밑에 댓글을 달아주신 8분에게는 정말 미안합니다.



아시다시피 에드센스 스킨은 레이아웃이 다양합니다. 

본인이 사용하고 싶은 스킨을 잘 보고, 요청하시면 제가 보내드리겠습니다.

스킨은 중복으로 요청이 가능합니다.


에드센스 스킨의 목적은 가벼움, 다양한 광고 탑재(레이아웃)에 있습니다. 아래의 특징과 제작목적을 보시면 알 수 있을겁니다.


먼저 알려드립니다.

스킨을 배포하는것은 제가 생각해도 100% 완전하게 다 제작되고, 테스트 되어진 것이 아닙니다.

대략적으로 ie7까지 크로스브라우징 되도록 하였으나 완전하게 테스트 하지 못햇습니다.

워낙 많은 레이아웃과 상황이 있어 테스트를 해보지 못하고 빨리 배포하는 것입니다.

컬러셋은 2~3가지로 압축해서 업데이트 할 것이며, 이번 배포후 업데이트를 통해 좀더 다듬어서 재배포 약속합니다.


에드센스 스킨에 대해서 잘 모르시면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아래 글을 읽지 않고서는 요청을 할 수 없습니다. 

반드시 읽은 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아래의 글을 읽어야 레이아웃을 변경하고, 컬러셋을 변경하는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에드센스(Adsense)스킨의 제작목적과 동기 -> http://demun.tistory.com/2305

에드센스 스킨의 특징 -> http://demun.tistory.com/2306

에드센스 스킨 고급버젼에 포함된 기능과 설명 -> http://demun.tistory.com/2308

에드센스 스킨의 미리보기와 사용방법 -> http://demun.tistory.com/2323



에드센스 스킨 배포.

1. 댓글에 비밀글에 체크하시고 요청하세요.

2. 사용하고싶은 레이아웃명(여러개 신청가능)을 적어주세요.

 예: complex 2단 스킨 content-sidebar 또는 complex 2단스킨 sidebar300 sidebar-content 이런식으로 적어주시면 됩니다. 

3. 현재 사용하고 있는 블로그 주소, 이메일을 적어주세요. 제가 메일로 보내드립니다.(티스토리 유저가 아니면 이것은 필요없습니다.)


배포하는 스킨 레이아웃은 아래와 같으며 모두 자바스크립트가 포함되지 않은 순수 html, css 만으로 만들어진 스킨입니다.


레이아웃명 참고하세요.

Simple-1-Col(1단스킨)

Simple-2-Col(2단스킨)

1. content-sidebar.

2. content-sidebar-category

Simple-3-Col(3단스킨)

1. content-sidebar-sidebar.

2. sidebar-content-sidebar.

3. sidebar-sidebar-content.

Complex-2-Col(2단스킨, 사이드바가 4개로 구성된 복잡한 구조) - 사이드바의 다양한 활용이 가능함.

1. sidebar300 - content-sidear.

  - sidebar-content.

2. sidebar340 - content-sidebar.

 - sidebar-content.



여기까지 입니다.

스킨을 사용해 보시고 댓글로 가장 좋은 컬러셋 2~3가지만 알려주세요. 그것만 업데이트 할 겁니다. 




자바스크립트가 포함된 스킨 배포.

자바스크립트가 포함된 버젼은 현재 두가지가 있습니다. 동영상을 보시면 다 아실겁니다.

향후 추가적으로 다른 형태의 레이아웃을 만들것인지는 여러분들의 요청사항을 보고 제작할지를 판단하겠습니다.


먼저 배포 요청사항이 있습니다.

위의 에드센스 스킨을 사용하시고 아래의 요청에 답을 해주셔야 합니다.


본인의 블로그에서 글을 작성한뒤 현재 이 글에 트랙백을 주시면 됩니다.

본인 블로그에서 작성하는 글의 내용은 에드센스 스킨에 대한 후기입니다. 좋은점, 나쁜점, 상관없습니다. 저를 십어도 됩니다. ㅎㅎㅎㅎ. 다 받겠습니다.


트랙백 주소는 http://demun.tistory.com/trackback/2324 입니다.

그런다음 댓글로 메일주소 적어서 신청하시면 원하는 형태의 스킨을 메일로 보내드립니다.


번거롭지만 자바스크립트가 포함된 버젼이 필요하신분은 댓글을 다시 달아주세요. 제가 햇깔려서요.....



스킨을 본인의 입맛에 맞게 수정하고 싶은데 어려움이 있는 분은 댓글로 알려주세요. 

해당 부분을 포스팅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대신 질문은 공개로 해주세요. 되도록이면 비공개로 하지 말아주세요.

비공개로 하면 같은 질문이 계속 반복됩니다. 다른분들도 참고할 수 있도록 공개로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스킨을 사용해 보시고 댓글로 가장 좋은 컬러셋 2~3가지만 알려주세요. 그것만 업데이트 할 겁니다. 


  Update : 2013-05-09 1차

style.css 가 설정이 잘못된점 수정했습니다. 이것때문에 컬러셋이 변경되지 않았던점 수정했습니다.

Complex-2-Col 의 sidebar300 - sidebar-content, sidebar340 - content-sidebar, sidebar340 - sidebar-content

Simple-3-Col 의 모든 style.css

현재까지 받았던분들은 제가 메일로 다시 보냈습니다.


  Update : 2013-05-09 2차

트랙백에서 언급해주신 굵은 글씨가 표현이 안된다고 하는점.....

이건 제가 따로 설정을 한것이 없는데 자동으로 굵은 글씨를 보통글씨로 바꿔버립니다. 어디에서 이런 설정이 되어 있는지 확인 안됨. 제가 설정한곳에는 없습니다.

일단 이걸 해결하려면 style.css 맨 아래 아래와 같은 문구를 적어주세요.


.article b, .article strong { font-weight: bold; }



  Update : 2013-05-11 오후 9:05

Simple-2-Col 스킨중에서 content-sidebar-category 레이아웃은 드롭다운이 되는형식입니다.

티스토리 첫화면꾸미기의 티에디션이 z-index 가 높아 드롭다운이 밑으로 깔리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기존의 파일을 받으신분들은 style.css 에 아래 구문을 추가해주세요.


.blogMenu ul {
	z-index: 20;
}

이글 이후의 스킨에는 수정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