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티스토리에서 관리자화면의 카테고리 설정에서 View 설정을 하면 자동으로 다음뷰에 송고가 된다고 공지가 있었습니다.

바로 아래와같은 화면이죠.

저는 Development 아래에 SublimeText 라는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우측에 보시면 IT.인터넷으로 자동 송고하게끔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하면 글쓰기화면에서 일일이 다음뷰 카테고리를 지정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IT.인터넷으로 송고가 되는 아주 편리한 기능입니다.


블로그 하단에 다음뷰 위젯이 표시되게하려면 아시다시피 플러그인에 표시를 해줘야 합니다.

저또한 아래처럼 체크를 해놓을 상태입니다.





자 그럼 뭐가 문제일까요?

문제는 다음뷰 플러그인을 사용한다고고 체크해놓고, 관리자의 카테고리설정에서 카테고리마당 자동으로 송고되게끔 지정한 상태인데 블로그하단에 다음뷰 위제이 자동으로 표시되지 않는다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물론 다음뷰에는 송고가 됩니다 하지만 송고된 포스트에 대한 다음뷰 위젯이 하단에 표시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제가 이전에 발행한 글을 한번 보겠습니다.

카테고리와 발행한 날짜가 보입니다.


관리자의 카테고리 설정에서 View 채널 설정은 맨위 이미지에서 보셧을 겁니다.

그리고 다음뷰 플러그인 설정에도 체크가 되어있는것을 위의 이미지에서 보셨을 겁니다.

그럼 자동으로 다음뷰에 송고가 되고, 플러그인 체크도 해놓았으니 블로그하단에 다음뷰 위젯이 표시되어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표시되지 않습니다.




해당글에서 수정 버튼을 눌러 글쓰기 하면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글쓰기 화면에서 View 분류선택을 해놓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해놓지 않아도 관리자화면의 카테고릭설정에서 View 채널을 설정해놓았기 때문에 일일이 하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이제 View 분류선택을 하고 다시 저장을 해보겠습니다.

분류를 IT.인터넷으로 지정했습니다.



그리고 글하단의 다음뷰 위치를 확인해봤습니다.

그러니 아래처럼 나오는군요.




구독 숫자가 나오는것을 보니 발행은 된것입니다. 

하지만 블로그하단에 위젯이 표시되기 위해서는 글쓰기화면에서 반드시 분류선택을 해줘야 합니다.


저는 이때까지 많은 포스트에 분류선택을 하지 않았습니다. 왜냐면 자동으로 송고가 되기때문에 자동으로 위젯이 표시되는줄 알았지요. 

혹 여러분들도 저처럼 분류선택을 하지 않았다면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다음뷰 위젯이 표시되려면 카테고리설정에서 View 채널을 설정해놓았다 하더라도 글쓰기화면에서 반드시 View 분류선택을 해줘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