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limerge 는 Sublime text 서브라임텍스트에서 비교 및 병합을 할 수 있는 플러그인입니다.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왼쪽과 오른쪽을 비교해서 뺄건 빼고,  넣을건 넣고 할 수 있는 플러그인입니다.




지원 운영체제 : OS X, Windows, Linux

지원 버전관리 도구 : Git, Subversion, Mercurial(곧 지원한다고 합니다.)


Why do you need it? (필요성)

Sublime text 서브라임 텍스트 전체 통합 - 외부도구의 도움없이 서브라임텍스트에서 통합을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고 생산성이 좋음. - 단축키나 키보드의 몇가지 키만 배워서 누르기만 하면 간단하게 통합을 할 수 있습니다.

비교해서 차이점을 보여줍니다. - 변경된 부분을 블럭을 잡아서 어떻게 변경이 되었는지 보여주며, 하이라이트해서 보여줍니다.

버젼관리시스템 지원 - 위에서도 지원 버젼관리도구에서 보았듯 버젼관리시스템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스냅 샷 - 코드의 스냅 샷을 만들수 있으며, 그 스냅 샷으로 병합하거나 되돌릴 수 있습니다.

사용자 지정 비교 - 비교하는 방법이 몇가지가 있으며, 사용자가 알아서 편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잠시 사용해봤습니다. 사용했던 운영체제는 윈도우였으며, 실무에서 사용중에 있습니다.

장점으로는 무척 빠르고 간단하다는 점입니다.


단축키 한두개만 알고 있으며 바로 써먹을수 있으며, 다른 플러그인과 똑같이 설치 또한 간단합니다.


Sublimerge 설치하기

다른 플러그인을 설치하는것과 마찬가지로 Package Control 을 설치합니다.

단축키로는 Ctrl + Shift + P 를 누릅니다.(맥은 cmd + Shift + P)




Sublimerge Pro 를 입력해서 설치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Prefernces -  Package Settings 에 보시면 Sublimerge 가 설치된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사용하는지는 다음에 알아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