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에는 Sidebar Enhancements(사이드바의 향상된 기능)의 원본 페이지에 있는 글을 중점적으로 이야기 했습니다.

이번에는 사용하다가 편리한점, 또는 사용법에 대한 부분을 좀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Sublime Text(서브라임텍스트) Sidebar Enhancements(사이드바의 향상된 기능) 중에서 Open With 라는 기능에 대해서 이야기 합니다.



Open With


사이드바 기능중에서 Open With 는 해당 파일을 어떤 프로그램으로 연결하여 열도록 하는 메뉴입니다.

예를들어 html 파일의 경우 크롬으로 열수도 있고, 익스플로러로 열수도 있고, 이미지의 경우는 포토샵으로 열수도 있고, 이미지뷰어로 열수도 있고.... 등등 원하는 연결 프로그램을 지정할 수도 있고, 지정한 후 실행할 수도 있습니다.


설정하는 방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서브라임 텍스트에서 사이드바를 열고(Ctrl + K, Ctrl + B) 해당파일에 마우스 우클릭을 합니다.

그럼 메뉴가 열리는데요. Open With - Edit Applications 로 갑니다.




그럼 Side Bar.sublime-menu 라는 파일을 엽니다.

이 파일은 패키지폴더 즉 Sublime Text 2\Packages\User\SideBarEnhancements\Open With 폴더 안에 있습니다. 참고로 알아두세요.


그럼 대략 아래와 같은 코드로 되어있는 파일이 열립니다.





여기서 맨 아래보시면 Chrome  이 있는데요. 경로가 틀릴수도 있습니다.

현재 크롬이 설치되어 있다면 설치되어 있는 경로의 chrome.exe  를 지정하면 됩니다.


추가적으로 파이어폭스, 익스플로러 등 더 연결시킬수 있습니다.

방법은 그대로 복사해서 경로와 파일명만 변경해주면 됩니다.




이런식으로 연결하면 Open With 의 메뉴가 아래처럼 나옵니다.





이건 브라우져의 경우고, 다른 프로그램도 똑같이 사용하시면 됩니다.


기타 사이드바 향상의 기능들은 이름을 변경한다거나, 파일을 옮기고, 수정하고, 삭제하고 하는등의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또 텍스트를 인코딩하는 명령과, 찾기에 관한 메뉴들이 있습니다. 

찾기(Find Advanced)는 좀 더 세밀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폴더에서 찾을수있고, 부모에서 찾을수 있고, 또 어떠한 확장자를 가진 텍스트를 찾을수 있고....


아래는 예제로 이미지를 하나 찾아보았는데...결과창으로 경로와 텍스트를 모두 보여줍니다. 




Sublime text(서브라임텍스트) Sidebar Enhancements(사이드바의 향상된 기능) 은 많은 기능이 있습니다. 

저도 미쳐 사용해보지 못한 기능들이 너무 많아서 모두 설명을 드리기는 힘들군요.

나머지 부분에 대해서는 차차 사용해보고 좀 더 보강하도록 하겠습니다.



Sublime Text 2 사이드바 확장(Enhancements) 플러그인소개 => http://demun.tistory.com/2225

Sublime text(서브라임텍스트) Sidebar Enhancements(사이드바의 향상된 기능) 첫번째 => http://demun.tistory.com/2385

Sublime text(서브라임텍스트) Sidebar Enhancements(사이드바의 향상된 기능) 두번째 => http://demun.tistory.com/23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