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글을 써야하는 압박감....
많은 방문자수...많은 댓글....
그리고 내가 하고자 하는 글과 내용들.....한번쯤은 생각해 보셨을 내용일것입니다.
블로그를 시작하는 사람에게는 여타 잘 나가는 블로그가 마냥 부럽기만 하지요.
인기높은 글과 많은 추천수...좋은 글들과 내용, 깔끔하고 정리된 블로그 메뉴들,많이 달린 댓글과 방문자수....
하지만 그들도 처음부터 잘 하진 않았습니다. 분명 그들이 걸어왔던 길이 있을겁니다.
그 길을 빨리 걷기위해 또는 효과적으로 걷기위해 우리는 자연스럽게 몸에 밴 습관을 기르는것이 효과적입니다.
여러분들은 지금 블로그를 위해 어떤 습관들을 가지고 계신가요?
좀 더 나은 블로그를 운영하기 위해  좋은 습관들을 지니고 계십니까?
좀더 나은 블로그를 위한 습관들은 어떤것이 있을까요?
나름대로 몇가지 적어봤습니다.


1.블로그의 시작은 RSS부터 시작한다.

저같은 경우 서핑을 하다 조금 좋은 내용이 있다 싶으면 무조건 RSS 등록을 합니다.
방문자수,댓글,많은 글수와 카테고리....이런거 신경 안씁니다. 무조건 등록하고 봅니다.
좋은 정보를 꼭 방문자수가 많거나 댓글이 많은 사람만 주는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글하나를 등록해도 나에게 도움이 되면 그글은 나에게 있어 좋은 정보이자 좋은글입니다.
그리고 각종 포털사이트나 뉴스사이트 , 관심이 있는 컴퓨터 관련 사이트나 제가 관심이 있는 무설치,포터블 사이트 등등을 등록합니다.그러다보니 엄청난 양의 데이타가 매일 쏟아집니다.
많은 양의 데이타를 접하면서 내 내공또한 높아집니다. 관심 이외의 분야도 그렇지만 관심분야는 심도있게 파고들어 내 내공을 높이는것이 중요합니다.
나만의 높은 내공, 이것이 좋은 컨텐츠를 만드는 방법중에 한가지 입니다.

관련글참고.

효과적인 포스트 유형 한가지


많은 시간이 소요되지 않게 순식간에 관심있는 제목을 클릭하고 방문하고 정보취득하고 댓글을 답니다.
내공이 많으면 모르겠지만 처음에는 무차별적으로 정보를 취합니다.
관심 있는 분야든 없는 분야든 가리지 않습니다.
처음부터 선을 긋는다면 나와 친분을 맺는 사람도 한계가 있고 내가 아는 정보도 선이 그어집니다.
이 습관은 내 내공을 높이고 많은 블로거와 친분을 쌓고 방문자를 늘리는 방법입니다.

2.항상 블로그에 대한 생각을 염두해두고 그때 그때마다 메모를 한다.

어떤 일을 하든 , 무엇을 하든 블로그에 대한 소재는 많이 있습니다. 그 소재를 찾고 데이타를 모으고 정리해서 쓰는자만이 좋은 컨텐츠를 생산해내는 사람입니다.
좋은 소재와 정보를 그때 메모하지 않으면 내가 정작 포스팅할때 생각나지 않거나 생각하는데 시간이 많이 소요됩니다. 그렇기때문에 그때 그때 메모를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그럼 좋은 정보의 글을, 양질의 글을 어떻게 자주 쓸수 있을까?

관련글참고

양질의 포스팅 속도에 관한 팁


3.수시로 내 블로그를 관리한다.

시간이 안나면 어쩔수 없지만 시간이 허락하는한 수시로 블로그에 접속합니다.
빠른 답글을 달기 위해서 입니다.
빠른 답글 뿐만이 아니라 내 블로그에 댓글을 달아준 블로그에게 즉시 방문 즉 답방을 합니다.
마찬가지로 댓글까지 달고 옵니다.
빠른 댓글로 인해서 이 방법은 내블로그의 신뢰도를 높이고 다른 블로거와의 친분을 쌓는데 도움을 줍니다.
답글에 답글이 이어지면서 쌓이는 댓글과 방문자수를 확인 할 수 있을겁니다.
이러한 댓글 또한 처음 방문한 사람에게 보여지는 효과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