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에 Sublimetext 에서 설정동기화 플러그인을 사용해서 설정을 동기화하는 방법을 다뤘습니다. -> http://demun.tistory.com/2512

Settings Sync 는 설정을 동기화해서 다른 피시에서도 동일하게 사용하게 해줍니다.

서브라임텍스트보다 더 설정은 더 간단합니다. 

깃헙의 토큰만 입력하면 gist id 를 자동으로 생성해주고, gist id 만 복사해서 다른 컴퓨터에서 입력하고 사용하면 됩니다.

  1. 토큰 만들기
  2. Settings Sync 설정하기
  3. 동기화하기


필요한것은 github.com 의 토큰입니다.

토큰이 없다면 먼저 깃헙의 토큰을 만들어줍니다. 서브라임에서 만들어줬던 토큰을 복사하셨다면 그걸 이용하셔도 됩니다. 토큰이 없다면 아래처럼 해주세요.


1.토큰 만들기

Settings -> Developer settings -> Personal access tokens 에서 Generate new token 을 눌러 토큰을 새로 생성합니다.


설명란에는 대략 적어주고, gits 에 체크를 하고 맨 하단에 Generate token 버튼을 눌러 토큰을 생성합니다.

그럼 아래처럼 토큰이 나오는데요 복사해서 다른곳에 저장해둡니다.


2. VSCode 에서 Settings Sync 사용하기

먼저 Settings Sync 플러그인을 설치합니다.

설치를 했다면 재시작을 해야합니다.

이제 Ctrl+Shift+p 를 눌러서 명령창에서 sync 라고 입력하면 아래처럼 나옵니다.


Sync: Update/Upload Settings 를 선택합니다. 

이처럼 토큰을 입력하라고 하면 위에서 저장해둔 토큰을 입력하고 엔터를 누릅니다.

그럼 GIST ID 가 나옵니다. 이걸 복사해서 저장해둡니다.

이 과정을 진행하면 자동으로 https://gist.github.com 에 본인의 아이디에 만들어집니다. 사이트에 접속해서 확인해도 됩니다.

여기까지 진행되면 자동으로 현재 VSCode 의 설정이 모두 Gist 에 업로드됩니다.

콘솔창에 토큰, 아이디 등이 나오고 업로드된 플러그인 등 설정이 보입니다.


3. 동기화하기

이제 설정법을 업로드하였으니 다른 컴퓨터의 VSCode 에서 다운로드만 받으면 됩니다.

위에서 처럼 먼저 Settings Sync 를 설치를 합니다.

Ctrl+Shift+p 를 눌러 sync 를 입력하면 아래처럼 나오는 Sync: Update/Upload Settings 를 선택합니다.

그럼 아래처럼 git 의 토큰을 물어옵니다. 저장해둔 토큰을 입력하면 됩니다.


그다음 바로 창이 뜨면 위에서 저장해둔 GIST ID 를 입력합니다.


만약 이과정이 잘못되면 설정을 다시 리셋하고 위과정을 다시 하면 됩니다.


서브라임에서는 GIST ID 를 따로 만들어줘야 하는데 VSCode 에서는 자동으로 만들어줍니다. 그래서 이단계를 생략하고 진행할 수 있죠.

이제 어느쪽에서든지 설정을 업로드하면 그것이 최신이 되어 동기화되어 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