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애드센스 수입을 얻기위한 조건3가지

애드센스 유형의 광고를 말합니다. 리뷰를 쓰고 수익을 내는 형태는 논외입니다.
많은 블로그의 수입에 대한 글을 보면 그냥 지나치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궁금증을 유발하죠. 어떤점이 다르길래 수익을 많이 낼수 있는지,  높은 수익을 내는 블로그는 무엇이 다른지 나름대로 분석해봤습니다.


1.많은수의 방문자와 클릭수.

많은 방문자수와 클릭수는 반비례하는거 같습니다.
방문자가 많다고 꼭 높은 클릭수가 나오는것은 아니죠.
여기에는 다른 조건이 가미되야 합니다.
하지만 많은 방문자수는 첫번째 조건이 됩니다.

* 검색엔진 최적화로 인한 방문자 유입

검색엔진에 의한 방문자는 높은 클릭수를 보여줍니다.
SEO 에 대한 내용을 검색해 보기 바랍니다. 
특히 제목과 키워드는 검색엔진 최적화에 있어 아주 중요합니다.
좋은 제목,키워드등를 삽입한 글은 검색엔진 상위에 노출이 되고, 헤드(head)부분에 메타태그를 넣음으로써 많은 방문자의 유입이 이루어집니다.
현재는 메타태그에 의한 효과가 많이 감소했지만 꾸준한 포스팅과 함께 한다면 효과는 더할것입니다.

아래 검색엔진최적화에 대한 글을 참고하세요.
비엔아이님의 검색엔진최적화 1편 --->  http://ccoma.tistory.com/377
zinicap님의 검색엔진 마케팅  ---->  http://www.zinibox.com/


*  좋은 컨텐츠와 많은 컨텐츠수에 인한 꾸준한 방문자 유입.
검색엔진 최적화를 이뤘다고해도 계속해서  포스트가  발행되지 않으면 그만큼 효과는 하락합니다.
계속된 발행이야말로 꾸준한  방문자의 유입조건 입니다.
꾸준이 발행된 포스트는 검색엔진에 계속 노출이 되고  새로운 방문자들의 유입이 이루어집니다.
인기키워드에 의한 포스팅, 검색엔진에 잘 노출되는 포스팅은 많은 방문자와 광고수익의  조건이 됩니다.
비인기 키워드와 인기없고 너무 전문적인 포스팅은 한정된 방문자만을 확보하고 많은 유입이 힘들어지는 이유입니다.

블로그에 좋은글을 쓰기위한 노력6가지
효과적인 글쓰기를 위한 5가지 팁
블로그를 위한 나만의 습관3가지




2.위치와 광고지식에 의한 최적화

블로그 디자인과 광고의 매치는 많이 알려진 사실입니다.
광고가 본문 상위에 노출이 된다든지, 방문자의 눈의 방향에  광고가 삽입이 됐다면 더욱 큰 효과를 볼것입니다.
또한 적절한 태그를 사용해서 본문과 어울리는 광고 배치를 해야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본문상단에 두개 나란히 배치하기

구글 애드센스 컬러팔레트의 효과적인 사용으로 효과를 증대시킨다고 합니다.
관련글보기
광고위치에 대한 참고글. ---> https://www.google.com/adsense/support/bin/answer.py?answer=17954

무분별한 광고 배치는 좋은글을 방해하는 요소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적절한 장소에 배치한 광고는 수익을 극대화 시킵니다.
광고에 대한 지식도 있어야 합니다.
어떤 광고가 단가가 높은지 알아야 합니다.
높은 단가의 광고를 본문상단이라든지 좋은 장소에 삽입해야만 수익을 극대화 시킬수 있습니다.
무작위로 많은 광고를 배치한다고 높은 수익을 낼수 있는것은 아닙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경우 컨텐츠용 애드센스(광고단위, 링크단위)는 한페이지에 3개씩 배치할 수가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도움말  ---->  https://www.google.com/adsense/support/




3.성능에 의한 최적화

좋은 장소에 광고가 위치하고, 좋은 글이 있어도 페이지가 로딩이 한참 걸린다면 방문자는 짜증을 느낄것이고 곧 블로그를 떠날것입니다.
속도에 대한 최적화도 큰 요소입니다.
많은 위젯과 광고 코드, 잘못된 태그등으로 인한 페이지는 올바르게 보이지 않는다거나 느린 속도를 나타냅니다.
페이지 로딩시간을 측정하고 올바르게 또는 웹표준에 맞게 수정함으로써 쾌적한 환경을 유지해야 합니다.

페이지 로딩시간 측정(iwebtool) ---> http://www.iwebtool.com/speed_test
페이지 로딩시간 측정(webwait) ----> http://www.webwait.com/

디자인 최적화를 이뤄 빠른 로딩이 되게함으로써 컨텐츠를 보는데 지장이 없어야 합니다.
웹표준에 의한 CSS 와 태그활용으로 빠른 페이지를 만드세요.

W3C의 CSS 유효성검사 ---> http://jigsaw.w3.org/css-validator/


위의 3가지 조건을 충족하신다면 아마도  많은 광고(애드센스)수입을 얻을거라 생각됩니다.
이 세가진 조건 말고도 에드센스 수입에 미치는 사항들이 있지만 이 세가지 조건이  많은 영향을 차지하므로 제외합니다.

참고로 에드센스 최적화에 대한 사이트들이 많이 있습니다.참고하세요.
구글 애드센스 ---> https://www.google.com/adsense
구글 애드센스 포럼 ---> http://adsystem.kr/
이상구의 팔글-인사이드 구글 --->  http://www.palg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