믹시 추천글에서 정말 이해가 안가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글은 믹시를 비방할려고 또는 믹시의 상위에 랭크되는 좋은 글들을 비방하려는 목적이 아닙니다.
제가 말하는 부분외에 좋은 글들도 많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꼭 밝힙니다.

전 글재주가 없습니다.그래서인지는 몰라도 다음이나 믹시에서 또는 다른 메타사이트에서의 랭킹싸움에 들어가지는 못해봤습니다.
그래서 전 믹시의 일간순위를 살펴보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믹시의 일간순위 -->http://mixsh.com/rank/contents/?type=day

제가 블로그를 한지 얼마 안되서인가요?
제가 모르는 부분도 있겠지만 정말 이해가 안가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믹시는 추천으로 랭킹이 정해집니다.
제가 쓴 믹시가이드를 참고하세요.

믹시의 원래 취지는 좋은 컨텐츠는 많은 사람의 추천을 받고 그 글은 많은 노출이 된다는것입니다.
그럼  상위 1.2등하는 컨텐츠들은 많은 공감을 얻던가, 좋은 글이던가, 또는 많은 사람들이 원하던 정보이던가, 또는 정말 글을 잘써서(노력을 많이해서) 좋은글이라고 생각이 들 정도의 글이던가.... 해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이건 내가 생각이 들면 다른 많은 사람들도 그렇게 생각이 드는거라고 생각됩니다.---말이 어렵나?
즉 내가 느끼는건 다른 사람도 느낀다는 겁니다.

제가 볼때는 별거 없는데.....라고 느끼면 다른 사람이 볼때도 별거 없다고 느낀다는거죠.
이런 경우도 있을수 있습니다.
제가 볼때는 별거 없는데....라고 느끼지만 다른 사람한테는 "정말 좋은 정보다" 라고 느낄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경우는 많지 않다는것이 제 생각입니다.

1등2등 하는 글들은 ....(그런 글들은 100명 이상이 추천하는글-꼭 1등2등에 한정하는것이 아닙니다.)
정말 좋은 글들이어야만 합니다. 또는 정말 원하던 정보이던가, 아님 많은 사람들이 공감을 하던가....
하지만 그렇지가 않습니다.
그런데도 왜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추천을 한 것인가?
여기에 만약 다른것이 작용을 했다면...그것은 믹시를 신뢰하지 못하는 결과를 낳을것입니다.

예를 들어 친분으로 좋지도 않은 글에 추천을 한다든가....
같은 팀이라고 무조건 추천을 눌러주던가....물론 다른 이유도 있겠지만 예를 든겁니다.
이런 다른 작용이 가미되서 상위에 노출이 된다면  우리가  믹시를 사용할 필요가 없다는 거지요.

물론 믹시의 상위에 랭크되는 글들이 전부 그렇다는 것이 아닙니다. 이 얘기는 꼭 전합니다.
믹시를 하시는 분들은 다음 블로그뉴스도 하시는 분들이 대다수입니다.
그래서 믹시의 상위에 랭크된분들 블로그에 가보면 다음 블로그뉴스 위젯도 같이 보여집니다.
아시다시피 믹시는 추천을 3번 밖에 할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다음블로그뉴스는 추천횟수에 제한이 없지요(물론 하나의 글에는 한번밖에 못합니다). 즉 이 얘기는 믹시에서 100번 추천을 받을정도면 다음에서는 몇배, 몇십배 이상 추천을 받아야 한다는 것입니다.왜 좋은글이라면.....

그런데 실질적으로 보면 다음블로그뉴스 4만번 이상 노출이 됐는데 200분300분 정보밖에 추천을 안합니다.
이 얘기를 다시 말하면
어느정도 이상의 추천을 받아서 상위에 또는 메인에 노출이 됩니다.
그럼 다른분들한테 노출이 되서 그 글을 읽습니다. 여기서 공감을 받으면 추천횟수가 비례적일것이고 그렇지 않다면 차이가 많이 날것입니다.

사실 캡쳐도 해 놓은것이 있는데 개인 프라이버시를 침해하는거 같아 올리지는 않습니다.
어떨때는 상위 랭크된 글을 따라가보면 몇줄 적지도 않았는데 그렇게 추천을 많이 받은 경우도 있었습니다.

여러분들은 한 포스트를 작성하실때 얼마의 시간을 보내십니까?
전 대략적으로 발행하는 포스트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경우의 포스트를 보면 많은 시간을 잡아먹습니다.
한 예로 제 개인적인 얘기이지만 ....
프로그램 깔고 무설치 만들고,,,그  프로그램이 어떤건지 조사하고,,,다른 사람이 포스팅했나 살펴보고....
하다보면 포스팅 하나에 많은 시간이 안들래야 안들수가 없습니다.

그런데 왜 몇줄  안되는 글에 그렇게 많은 추천수가 있는지 이해가 안될때가 있습니다.
http://mixsh.com/rank/contents/?type=day 제가 블로그를 한지 얼마 안되서인가요? 제가 모르는 부분도 있겠지만 정말 이해가 안가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믹시는 추천으로 랭킹이 정해집니다. 제가 쓴 믹시가이드를 참고하세요. 믹시의 원래 취지는 ..</p></a> </div> <div class="detail-info hide"> <span class="d-info">카테고리:</span> <a href="/category/%EB%B8%94%EB%A1%9C%EA%B7%B8/%EB%B8%94%EB%A1%9C%EA%B7%B8%ED%8C%81" class="link-cate">블로그/블로그팁</a> <span class="txt-bar">글쓴날짜:</span> <span class="txt-date">2009. 4. 17. 10:02</span> </div> </section> </s_article_index>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