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에 광고를 하고 수익을 얻은 형태의 업체는 여러군데가 있습니다. 그중에 하나 애드찜에 대해서 살펴보기로 합니다. 애드찜은 광고수익금도 받고 무료문자도 받는, 그리고 이벤트도하는 그런곳입니다.
애드찜 홈페이지 http://www.adzzim.com
운영자 블로그 http://adzzim.tistory.com

1. 가입절차 및 이용방법.
홈페이지 에서 회원가입하고 사이트 등록을 하면 됩니다.
사이트 등록후 심사기간은 일반적으로 일주일이내 입니다.
인증이 완료되면 광고코드를 받을수 있습니다.
회원가입-검토/승인-광고 코드복사-광고코드 붙여넣기-실적발생-정산 이런식입니다.

2. 수익형 위젯 즐타
* 위젯 상단 탭 영역에 블로그 뉴스 대신 제휴 수익형 광고를 원하시면 선택 하시면 됩니다.
* 졸타란? 하루에 한가지 상품을 파는 곳으로 소원빌기를 통해 제시된 가격보다 좀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원어데이몰 입니다.

* 수익형태 : 매체 사이트 방문자가 졸타 배너를 클릭하고 졸타로 이동한 뒤 회원가입을 하게되면 300원의 수익금이 적립되고, 구매를 하면 구매액의 1%가 수익금으로 적립 됩니다.
* 수익금 확정 : 수익 발생일 익월 15일에 수익금이 확정 됩니다.


3. 광고형태 - 선택형 탭(블로그뉴스와 수익형광고)
애드찜 광고에서 선택형 탭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블로그뉴스와 수익형광고 두개중 하나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블로그뉴스는 실시간 인기 블로그 뉴스(믹시의 인기블로그)가 노출되는 것입니다.
수익형광고는 애드찜에서는 졸타를 의미하며 CPS, CPA 광고로 매체 사이트 방문자가 위젯 수익형광고(졸타)를 통해 외원가입 또는 상품 구매했을경우 일정의 수익을 지급받게 됩니다.

참고사항
CPC (Cost-Per-Click) : 광고를 클릭한 횟수만큼 과금하는 방식
CPM (Cost-Per-Mile) : 노출 횟수(1,000회 기준)만큼 과금하는 방식
CPA (Cost-Per-Action) : 상품 판매나 가입자 유치 실적에 따라 과금하는 방식

CPC 광고 :애드찜에서는 150*150 의 형태에 양옆에 화살표가 보이는것입니다.
CPM 광고 :현재는 무료광고이며 이벤트로 대체되고 있습니다.2009-03-27현재 공지사항은 소상공인 무료광고를 진행하고 있으며 변경사항은 차후 공지를 합니다.
CPS(A) 광고 :졸타(이런 이름이 쉽죠^^)
애드찜에서는 위 3가지형태의 광고방식을 사용합니다.


4. 애드찜의 자랑 무료문자
애드찜이 다른 광고업체와 다른점은 무료문자를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광고의 수입이 전혀 없어도 회원이면 무료문자 서비스를 이용할수 있습니다. 무료로 일일 10건씩 한달에 300건을 받을수 있습니다.


5. 애드찜의 또다른 자랑 회원들만의 이벤트
애드찜은 회원들을 위해 이벤트를 간간이 제공합니다.
프레스블로그처럼 리뷰를 쓰고 각종 상품을 받을수도 있고 걍 추첨으로 인한 상품도 받을수 있습니다.
매일 추첨, 월수금 추첨등 많이는 않하지만 없는거보다야 났죠.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 로그인후 이벤트를 클릭하면 내용을 볼수 있습니다.
이벤트에 대한 간략한 스샷
6. 수익금
수익금 지급기준은 광고클릭건수에 따라 차등지급합니다.
방문자가 광고클릭시 광고비의 40%를 배분하여 지급합니다.(현재 개인미디어 매체의 경우 광고비용은 클릭당 100원이며 40%인 40원의 수익을 받습니다. 여기서 소득세,주민세 3.3%를 원천공제합니다.)



* 애드찜 가이드 후기.
애드찜을 시작한지는 얼마되지 않았지만 우리나라 현실에서 CPM광고를 한다는것은 쉬운것이 아니기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무엇보다도 광고업체들은 블로거가 광고삽입의 어려움이라든가, 기타 궁금한 사항을 물어보면 대답이 상당히 길어지거나, 적당한 답변을 못하는 경우를 종종 봐왔습니다. 그런점에서 애드찜에게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애드찜과 블로그에 광고를 삽입하는 블로거들은 공존공생하는 관계입니다. 동반자라고 생각됩니다.
애드찜 가이드를 포스팅하면서 각 게시판의 글을 보게됐습니다.
대체적으로 빠른 답변이 맘에 들었습니다. 아래는 무작위로 뽑은 게시판의 글입니다. 파란색부분이 글쓴시각과 답변시각입니다. 보면 아실겁니다.

* 개인적으로 애드찜을 비롯한 애드클릭스, 링크프라이스, 애드스마트....등등의 우리나라 업체들이 구글에드센스처럼 잘 되기를 ,,, 아니 넘어서는 일이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꼭 나와야 합니다.
그리고 광고수입으로 억대 연봉을 받았느니 어쩠느니...하는 글들도 우리나라 누구 누구가 억대의 광고수입을 얻었다는 등의 기사를 봐야합니다.
그럴날이 있겠죠. 그럴려면 광고업체나 블로거나 다 잘되야하는것은 두말할 나위없죠.

* 어느 분이 광고삽입을 했는데 수익이 얼마되지 않는다고 광고를 내렸다는 글을 썻더군요.
그건 애드찜뿐만이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블로그 광고를 블로그광고로 생각해야지 , 광고수익만을 보고 블로그를 할바에야 쇼핑몰이나 다른 마케팅을 해야죠, 그리고 검색엔진에 돈주고 런칭하고, 광고최적화하고 그러면 되지...즉 블로그광고는 블로그광고로만 봐야한다는 점입니다.
블로그에서 블로그글이 제일우선이죠. 그아래도 위에도 없습니다.

기타 쓸대없는 이야기를 늘어놓았군요. 애드찜의 선전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