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PC Pro 5.5.0.0 Portable 은 레지스트리, 단축키등의 에러를 수정해주고 하드디스크의 중복파일및 쓰레기 파일을 삭제해주며, 윈도 최적화를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FIx, Clean, Optimize의 3가지의 메뉴중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면 중앙의 메인창에 세부 선택항목이 나타나는 인터페이스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먼저 Fix 항목에서는 레지스트리의 문제점을 수정해주는 Fix Registry Problems 기능과 잘못된 단축 아이콘이나 경로등을 수정해주는 Fix Invalid Shortcuts를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둘째, Clean 메뉴를 클릭하시면 사용자의 프라이버시와 관련된 문서 히스토리, 임시 폴더, Temp 파일, 인터넷 캐쉬 정보, 인터넷 쿠키등을 삭제할수 있는 Clean Up Your Track 기능을 제공해주고 하드디스크에 존재하는 쓸모없는 쓰레기 파일들을 삭제해주는 Remove Junk Files 기능과 하드디스크에 존재하는 중복된 파일을 검색/삭제할수 있는 Remove Duplicate Files 기능을 제공해줍니다. 특히, 이 기능들은 검색 옵션에서 확장자등을 사용자가 직접 지정해서 검색을 할수 있기 때문에 보다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중복 파일 검색 삭제시에는 항상 조심을 해서 삭제를 하셔야 합니다. 백업 파일이나 중요한 파일이 삭제될수도 있기 때문에 될수 있으면 C루트보다는 직접 폴더를 선택해서 검색 삭제를 하시기 바랍니다.

Optimize 메뉴는 시스템에 관련된 여러가지 설정사항과 인터넷, 미디어와 관련된 여러가지 설정사항을 직접 선택해서 사용할수 있는 Tweak Windows Settings 기능을 제공하고 윈도 시작시 자동으로 실행되는 시작 프로그램의 추가/삭제/사용유무를 결정할수 있는 기능과 설치된 프로그램들을 언인스톨할수 있는 기능및 예약기능을 사용할수 있는 Windows Configuration 기능을 제공합니다.

Schemes 메뉴는 Fix, Clean, Optimize 기능을 일괄적으로 수행할수 있는 3가지 일괄 실행 기능을 제공하는 메뉴로 Quick, Normal, Full 방식을 제공합니다.

여러가지 기능들을 효율적으로 쉽게 사용할수 있는것이 이 프로그램의 장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