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 브라우져 포터블 버젼이 업데이트 됐습니다. Opera Turbo 10.00.1497 alpha & 9.64.10487 MultiLang
오페라 브라우져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한국 오페라 사용자 포럼  참고하시면 많은도움이 됍니다.

Opera Turbo 기능은 Opera desktop 브라우저의 새로운 기능입니다. 조만간 등장할 Opera 10 에 탑재될 기술입니다. 일반적인 웹접속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용자가 웹브라우저를 이용하여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브라우저는 그 데이타를 전송받아 페이지를 표시하게 됩니다. 그런데 오페라 Turbo 기능을 켜게 되면 오페라 브라우저는 Opera Turbo 서버를 거쳐 인터넷에 접속하게 됩니다.

즉 사용자가 www.opera.com 에 접속하면 Opera 브라우저는 Opera Turbo 서버를 거쳐 www.opera.com 사이트에 접속하게 됩니다. www.opera.com 에서 전송되는 데이터는 Opera Turbo 서버에서 평균 70%가량 압축이 되어 실제 사용자의 웹브라우저로 전송이 됩니다. 전송되는 데이터만 평균 70%로 압축이 되면서 실제로 보여지는 웹페이지의 모습은 거의 동일합니다.

Opera Turbo 기능은 특히 네트워크 속도가 느린곳에서 가장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100Mbps 급의 유선 인터넷을 사용하는 분이라면 그 차이를 느낄수 없지만 Wi-Fi 사용자 접속이 너무 많아 네트워크 속도가 느린곳이나 Wibro와 같은 이동식 모뎀을 통해 접속을 하는 분들에게 유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중요한 점은 실제로 전송받는 데이터가 실제 데이터의 평균 70% 가량 줄어든 관계로 네트워크 사용료를 걱정하는 사용자들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습니다.

오페라 터보에 대한 동영상도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http://www.youtube.com/watch?v=LT8bocsyrAc







자막도 한글로 나오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Opera Turbo 10.00.1497 알파 포터블버젼
Opera Turbo 9.64.10487  포터블버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