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perSnap 6.50.03 En-De-Fr-Hu-Pl-Ru
HyperSnap은 스내그잇과 함께 화면 캡쳐프로그램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HyperSnap 특징
다양한 캡쳐 방식 제공
지원 캡쳐 방식
전체 화면
가상 데스크톱
윈도우 또는 콘트롤
스크롤이 있는 전체 페이지(웹 페이지)
버튼
사용 중인 프로그램 창
사용 중인 프로그램 창 (프레임 제외)
사용자 지정 영역
자유 영역
여러 개체
마우스 커서
DirectX, Glide
텍스트 캡쳐
캡쳐한 이미지 편집 기능
조작법 난이도 : 쉬움
한글 메뉴 : 지원 안함
 

http://demun.tistory.com

HyperSnap 6.50.03


스크린 전체 캡쳐 및 부분 캡쳐, 윈도 캡쳐뿐만 아니라 동영상 캡쳐 기능, DirectX 및 glide 모드의 게임 화면 캡쳐 기능을 제공합니다.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게임 화면을 캡쳐하는 것이 용이치 않으나 하이퍼스냅을 사용하면 상기의 기술을 이용하여 게임 화면을 쉽게 캡쳐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의 설치나 사용법을 타인에게 설명할 때 글로만 설명을 하는 것 보다는 이미지와 함께 설명을 하는 것이 설명하는 입장에서나 설명을 듣는 입장에서나 모두 편리하고 이해하기도 쉽습니다.
 
캡쳐라는 방법은 스크린 상에 보이는 모든 개체를 이미지로 저장할 수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스크린 상에 보이는 것을 이미지로 저장을 하고 이를 워드나 한글과 같은 워드프로세서를 이용하여 설명문을 만든다면 굳이 설명이 필요한 사용자를 방문하지 않고도 이미지를 겯들인 설명서로 충분히 대체할 수 있습니다.
 
캡쳐 방법은 캡쳐할 대상에 따라 단축키가 정의되어 있습니다. HysperSnap이 익숙한 사용자라면 단축키를 이용해 대상에 따른 캡쳐를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처음 사용자라면 메뉴에서 Capture 하위를 메뉴를 보고 캡쳐를 할 수 있습니다.
 
단순한 캡쳐 기능뿐만 아니라 캡쳐한 화면에 stamp, frame, 그림자 효과 등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버튼 캡쳐 기능, 자동 스크롤 캐쳐 기능, 이미지 뷰어 및 이미지 파일 포맷 변환기, 자동 색상 대체 기능, 캡쳐한 이미지를 그래픽 파일로 저장 기능이외에 사각형의 창을 가지지 않은 프로그램의 화면도 캡쳐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와 같은 개체는 복사 후 붙여넣기와 같은 방법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보고서 등의 문서에 포함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크린 상의 개체(특정 프로그램의 창, 스크린 전체 내용 등)를 포함하고자 할 경우 번거로운 작업을 거치지 않고 이를 이미지화하여 추가 하려면 화면 캡쳐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캡쳐한 이미지는 HyperSnap 프로그램 창에서 도형을 삽입하거나 텍스트 입력, 효과 주기, 크기 변경을 통해 이미지 변경 후 저장이 가능합니다. 스내그잇과는 달리 프로그램 창 자체에서 이미지 편집이 가능하며, 다양한 이미지 파일 형식으로 저장 할 수 있습니다. 화면 캡쳐는 보고서를 작성하거나 스크린 상의 특정 창을 보고서 등의 문서에 포함시키고자 할 때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HyperSnap 6.50.03 En-De-Fr-Hu-Pl-Ru

캡쳐 프로그램의 다른글은 그래픽/캡쳐 카테고리를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