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bar2000 v0.9.6.7 Portable 오디오 재생기 풋바2000 무설치 포터블버젼
foobar2000은 군더더기 없는 단순한 인터페이스로 다양한 오디오 파일을 재생하거나 오디오 파일 변환 기능을 제공하는 재생기입니다.
홈페이지 -> http://www.foobar2000.org

요청하시는 분이 계셔서 만드는김에 포스팅합니다.

http://demun.tistory.com

foobar2000 v0.9.6.7 Portable

http://demun.tistory.com

foobar2000 v0.9.6.7 Portable

닫기 버튼을 누르면 설정저장에 대한 오류가 뜨는데 사용상에 문제는 없어 보입니다.
이상있으면 댓글주세요.


실행해보니 정상 작동이 되었고 동일공간에 foobar2000 demun이라는 폴더가 생성이되고 모든 설정은 그곳에 저장이 됩니다.

foobar2000 특징
다양한 형식의 오디오 파일 재생 지원
지원하는 오디오 파일 포맷
: MP1, MP2, MP3, MP4, MPC, AAC, Ogg Vorbis, FLAC / Ogg FLAC, WavPack, WAV, AIFF, AU, SND, CDDA, WMA
유니코드 지원
태깅 기능 지원
Converter 컴포넌트를 이용한 오디오 파일 포맷 변환 기능
변환 가능 포맷
: FLAC, MP3, MP4, Ogg Vorbis, WAV, WavPack
ReplayGain 기능
: 볼륨 노멀라이제이션 지원
키보드 단축키 사용자 정의 기능
플러그인에 의한 기능 확장 가능
단순구성으로 저사양의 컴퓨터에서 사용 용이
조작법 난이도 : 쉬움
한글 메뉴 : 지원 안함
 
Winamp나 JetAudio와 같은 화려한 외관, 비주얼라이제이션, 비디오 파일 재생 기능 등을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오디오 파일 재생 본연의 기능에 충실하도록 제작이 되어 적은 리소스 점유율로 여타 mp3 플레이어 못지않은 재생 능력을 제공합니다.
 
다양한 오디오 파일 재생을 지원하므로 오디오 파일 재생을 위해 오디오 파일 형식을 변환하는 번거로운 작업이 필요없습니다. foobar2000에 오디오 파일을 추가하려면 메뉴바를 이용한 추가, 툴바 버튼을 이용한 추가, 드래그앤드롭으로 추가와 같은 방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Playlist ▶ Add Files 또는 Add directory를 통하여 오디오 파일을 추가하여 감상할 수 있으며, 탐색기를 열고 재생할 파일을 드래그앤드롭하여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이렇게 추가된 파일을 플레이리스트로 저장하여 나중에 파일의 추가나 폴더의 추가없이 저장된 플레이리스트를 불러와서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foobar2000은 유명 오디오 파일 재생은 물론 오디오 시디 재생, 인터넷 방송 청취가 가능합니다. Audio CD를 재생하려면 components ▶ Play audio CD를 눌러 나오는 대화상자에서 Audio CD가 있는 CD-ROM을 선택하면 재생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방송을 청취하려면 Playlist ▶ Add location을 선택하고 팝업된 주소창에 인터넷 방송 주소를 입력하면 인터넷 방송을 청취할 수 있습니다.
 
지원하는 오디오 파일 포맷으로는, WAV, AIFF, VOC, AU, SND, Ogg Vorbis, MPC, MP2, MP3,wma 등을 재생할 수 있으며, Windows NT 기반의 운영체제에서는 유니코드를 완벽하게 지원하기 때문에 한글로된 파일 제목도 깨지지 않고 보여줍니다.
 
foobar2000은 GUI적인 요소를 배제한 채 최소한의 구성 버튼만으로 화려한 오디오 파일 재생기와 동등하거나 오히려 뛰어난 기능을 제공합니다. foobar2000의 주목할 만한 기능으로는 mp3 header 고치기, 리플레이게인(Replaygain)을 이용한 음질균일화(볼륨 노멀라이징) 기능, 오디오 파일 변환 기능, 외디오 시디 쓰기 기능 등을 들 수 있습니다.
 
리플레이게인(Replaygain)은 트랙 게인, 앨범 게인, 다중 앨범 게인과 같은 방법으로 오디오 파일의 음질을 균일화할 수 있습니다. foobar2000에서 제공하는 리플레이게인은 파일 자체에 변형을 가하지 않고 태그 내지는 데이터베이스에 정보를 저장하므로 손실이 최소화됩니다.
 
또한 다른 볼륨 노멀라이징 프로그램과 달리 mp3는 물론 mod, ogg, 오디오 시디 등 foobar2000으로 재생 가능한 모든 포맷에 대해 리플레이게인을 할 수 있습니다. 리플레이게인을 하게 되면 사용자가 각 오디오 파일 재생 시마다 수동으로 볼륨을 조절할 필요도 없어 항상 균일한 음질로 플레이리스트에 추가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리플레이게인을 실행하려면 볼륨 노멀라이징을 적용할 파일을 플레이리스트에서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나온 쉘 메뉴에서 Replaygain 항목으로 들어 갑니다. 이곳에서 적절한 항목을 선택합니다. 분석이 끝나고 나면, 분석 결과를 알려주는 창이 나옵니다. 분석 결과를 적용하려면 분석 결과 창에서 [OK] 버튼을 눌러야 분석된 노멀라이징 값이 오디오 파일에 적용됩니다.
 
foobar2000은 비주얼한 요소가 배제된 재생기이지만 화려한 비주얼을 강조하고 다양한 기능으로 무장된 재생기에 뒤지지 않는 성능과 특화된 기능을 제공하므로 컴퓨터의 사양에 크게 구애받지 않고 사용이 가능한 재생기입니다.

foobar2000 v0.9.6.7 Portable 무설치버젼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