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터블]BB FlashBack Professional Edition Portable 컴퓨터 화면캡쳐 프로그램
BB FlashBack Express는 모니터 화면의 움직임을 녹화해서 AVI동영상이나 SWF 플래시 동영상, 비트맵 이미지등으로 만들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BB FlashBack는 캠타시아 프로그램처럼 컴퓨터에 화면을 녹화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성능과 유명세는 캠타시아 이지만 작은 용량으로 간단하게 실행하기에는 BB FlashBack가 더 좋습니다.
한가지 흠이라면 한글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이지만 사용방법에 대한 비디오가 있기 때문에 처음사용자도 금방 따라할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 http://www.bbsoftware.co.uk
운영체제 : Win2000/Win2003/WinXP/WinVISTA
라이센스 : 쉐어웨어

BB FlashBack Express 버젼은 프리웨어고 Professional 은 쉐어웨어입니다.
Express, Standard, Professional 버젼의 차이를 아래 주소를 참고하세요.
http://www.bbsoftware.co.uk/BBFlashBack/CompareEditions.aspx

아래 그림을 보시면 BB FlashBack Batch Export.exe파일이 메인파일이며 나머지는 바로가기 파일입니다. 메인 파일을 삭제하면 안됩니다.


등록 권유창이 뜨면 Continue - register later을 클릭하고 진행합니다.


우측 아래에 How to record your screen을 클릭하시면 사용방법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할수 있습니다.
처음 사용자도 보고 배워 바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http://www.bbsoftware.co.uk/movies.aspx?name=HowToRecord2&app=FlashBack2

마찬가지 Editing and Enhancing your movies 도 사용방법에 대한 비디오 시청
http://www.bbsoftware.co.uk/movies.aspx?name=Editing2&app=FlashBack2

BB FlashBack Batch Export.exe


시스템트래이에 아이콘 형태로 상주하며, 사용자가 지정한 핫키등을 이용해서 녹화와 중지를 손쉽게 실행하실수 이습니다.

옵 션 메뉴를 이용해서 레코딩되는 비디오 모드의 크기를 지정하실수 있으며, 사운드를 녹음해주는 사운드 녹화 기능을 사용 유무의 지정및 사운드 포맷 지정과 MP3 압축 옵션을 지정하실수 있으며, 핫키 메뉴를 통해서 사용자가 원하는 핫키로 녹화/재생이 가능하도록 설정하실수 있습니다.

파일의 크기를 제한없이 혹은 시간 제한, 크기 제한등으로 지정하실 수 있고 스크린 변경시의 딜레이 시간등을 지정하실수 있습니다.

녹 화를 원할때는 옵션에서 지정한 핫키를 누르거나 시스템 트래이의 Record 메뉴를 클릭해서 녹화를 하시면 되고 녹화가 끝나면 편집 실행창이 나타납니다. 이 곳에서 각 프레임별로 어떤 화면으로 변하는지를 직접 확인하실수 있고 Export 기능을 이용해서 AVI 동영상, SWF 플래시 동영상, BMP 이미지, 이메일등의 방식으로 변환을 하실수 있습니다.

메뉴얼이나 실행 방법, 특정 화면등을 녹화하는데 사용하시기에 적당한 프로그램입니다.

BB FlashBack Professional Edition Portable [무설치버젼]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