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이 지금 난리중입니다. 우리나라도 대통령때문에 말들이 많았지만 이란은 더 심한거 같습니다.
이란 대통령선거 부정 항의 시위에 참가했다 가슴에 총을 맞아 사망한 이란 소녀의 마지막 모습을 담은 동영상이 전 세계에 큰 충격을 주고 있다.

22일 미국 CNN 방송에 따르면 대선 부정 행위에 항의하는 시위에 참가한 이란의 16일 소녀 '네다'가 바시지 민병대의 총을 맞고 그 자리에서 숨을 거두는 장면이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 올라 세계인의 마음을 아프게 하고 있다.



청바지에 흰색 스니커를 신은 여성이 길에 쓰러지자 2~3명의 남성이 가슴을 누르며 응급치료를 시도하지만 여성은 눈을 크게 부릅뜬채 피를 흘리다가 결국 사망했다.

CNN이 트위터(Twiter)의 정보를 참조해 보도한 내용에 따르면 사고를 당한 16살 소녀 네다는 아버지와 함께 테헤란에서 열린 평화시위를 보고 있던 중 강경파의 민병조직인 바시지가 쏜 총탄에 가슴을 맞아 사망한 것으로 전해졌다.

동영상의 특성상 네다라는 이름 등에 대해서는 즉각 확인되지 않고 있다.

이 동영상은 게시되자 마자 곧바로 수많은 네티즌들이 관심을 보였으며 가장 많이 본 동영상으로 기록됐다.

휴대전화로 촬영한 것으로 보이는 동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네다, 전 세계가 너를 위해 울고 있다", "너의 죽음은 헛되지 않을 것", "우리는 너를 기억할 것" 등 수많은 애도 글을 남기고 있다.
뉴스출처:한국경제